[식품BIZ] 식품업계, 맛·건강 모두 갖춘 제품 선보여

식품업계가 맛있게 즐기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건강 관리에 신경이 쓰이는 요즘 시기에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재료가 들어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음식은 비교적 덜 맛있다는 편견을 깨고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의 ‘슈퍼시드 함유 도우’는 국내산 흑미와 6가지 슈퍼시드로 도우를 빚어내 고소함과 건강한 맛으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슈퍼시드 함유 도우에 들어가는 흑미는 100% 국내산 곡물로 항산화, 항암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안토시아닌과 철, 아연 등의 무기염류를 함유하여 노화를 일으키는 체내 활성산소를 중화하여 심장병, 뇌졸증, 성인병 등을 예방한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좋은 아마씨드와 퀴노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병아리콩과 귀리,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햄프씨드, 렌틸콩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6가지 슈퍼시드가 들어있는 것이 슈퍼시드 도우 함유 도우의 특징이다.

 

슈퍼시드 함유 도우는 건강뿐만 아니라 씹을수록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피자의 맛을 더욱 풍미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준다.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봄 시즌을 맞이해 '로스트 치킨 컬렉션'을 선보였다.

담백하게 구운 치킨 패티를 사용해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게 한 메뉴다.

 

'로스트 치킨' '로스트 치킨 베이컨' '로스트 치킨 아보카도' 등 샌드위치 3종에 '로스트 치킨 샐러드'까지 총 4종으로 구성한다.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는 2030세대에서 체중과 건강 관리 식단으로 특히 인기 높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주원료로 하고, 나트륨 함유량을 줄인 치킨 패티를 사용한다.

두툼한 치킨 패티 덕에 칼로리 걱정을 덜면서도 입안을 가득 채우는 만족감을 만끽할 수 있다. 양상추, 양파, 피망 등 갖은 채소가 아삭아삭한 신선함을 선사한다.

 

 

로스트 치킨 베이컨 샌드위치는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 2장을 추가한 메뉴, 로스트 치킨 아보카도 샌드위치는 부드러운 아보카도 퓌레 한 스쿱을 얹어 건강함을 살린 메뉴다.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를 더욱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한 메뉴들이다.

 

로스트 치킨을 가볍게 즐기는 데는 로스트 치킨 샐러드가 알맞다. 소스와 치즈를 제외한 열량이 150k㎈에 불과하다. 올리브 오일 소스를 곁들이면 좀더 풍미 있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SPC삼립은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의 대표 제품 `볼샐러드`를 리뉴얼 출시했다.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는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캐주얼 샐러드 전문점 피그인더가든 노하우를 담아 편의점, 할인점, 온라인 등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이번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는 건강 식단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트리플 밸런스`콘셉트를 바탕으로 칼로리, 토핑, 드레싱 등 3가지를 리뉴얼했다.

 

 

기존의 낮은 칼로리를 유지하고 풍부해진 토핑과 야채의 최적 균형을 맞췄으며 건강을 추구한 콜라겐 드레싱을 함께 제공한다.

 

볼샐러드 제품은 새우와 계란과 쿠스쿠스를 더한 `쉬림프 에그 볼`, 든든한 고구마와 닭가슴살 등 토핑을 얹은 `고구마 치킨 콥 볼`, 닭가슴살, 옥수수 등을 넣어 담백한 맛을 살린 `그릴치킨 아몬드 볼`, 달콤한 불고기와 쌀국수를 넣은 `불고기 누들 볼`, 로스트비프과 그린빈 등을 담은 `로스트 비프 볼`등 5종이다.

 

업계 관계자는 “고객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맛있는 맛을 유지하면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제공해 편안한 식사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Biz]오늘은 꿈돌이와 한컵! 꿈돌이라면 지역 한정 흥행, 컵라면으로 잇는다
대전시는 유성구 엑스포과학공원 내 꿈돌이하우스 2호점에서 ‘꿈돌이 컵라면’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꿈돌이 컵라면’은 지역 대표 캐릭터 꿈돌이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패키지 디자인과 110g 대용량 쇠고기맛이 특징이다. 대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한정판으로, 편의점·마트 등 유통 채널과 관계없이 동일 가격 1,900원에 판매된다. 시는 이번 제품이‘도시 정체성과 재미를 결합한 로컬 스낵컬처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6월 출시된 봉지형 ‘꿈돌이라면’은 3개월 만에 80만 개 누적 판매를 기록하며 대전의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주목받았다. 5일 후속작인 컵라면은 간편성과 휴대성을 더해 시티투어, 축제, 박람회 등 관광 동선과의 연계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출시 행사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현장 시식회 ▲포토존 ▲게임체험·경품 이벤트로 꾸며진다. 첫날에는 대전홍보대사인 유튜버 ‘맛상무’가 직접 참여해 시식 콘텐츠를 촬영하고 현장 인터뷰를 진행해 분위기를 더욱 달궜다. 그는 “로컬 한정 제품이 가진 매력과 대전 관광과의 궁합”을 강조하며 대전다움이 담긴 간편식의 가치를 소개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시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강북구 스마트팜 농산물, 4·19 카페거리 메뉴로…협력매장 현판식 열려
서울 강북구는 지난 9월 12일, 강북구 4·19로에 위치한 협력매장 ‘크을농’에서 ‘강북구 스마트팜 협력매장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5월 문을 연 강북구 스마트팜 센터에서 재배한 신선한 농산물을 관내 4·19 카페거리 7개 협력매장에 납품하고, 이를 활용한 시그니처 메뉴를 정식 출시함으로써 스마트팜과 지역 상권의 상생 협력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자리였다. 행사에는 이순희 강북구청장을 비롯해 협력매장 대표, 4·19로 상인회 임원 등 15명이 참석했으며, △사업 경과 보고 △협력매장 소개 △구청장 및 상인회장 인사말씀 △현판 제막식 △메뉴 시식회 및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협력사업에 참여한 매장은 ▲비르케 ▲크을농 ▲요요네 ▲봄타코 ▲까미노빵집 ▲4.19국수김밥 ▲미즐카페엠 등 총 7곳으로, 루꼴라·애플수박 등 스마트팜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선보였다. 현판식 이후 진행된 시식회에서는 △루꼴라 감자뢰스티(요요네) △루꼴라 크림치즈김밥(4.19국수김밥) △루꼴라 소세지 야채피자빵(까미노빵집) △루꼴라 살시치아 타코(봄타코) 등 매장별 특색 있는 메뉴가 호응을 얻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스마트팜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이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지금 일본은] 일본 최초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 화제
도쿄관광한국사무소는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재팬이 8월 14일(목) 일본 최초의 플래그십 스토어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를 도쿄 하라주쿠 오모테산도에 오픈했다고 밝혔다. 트렌드의 발신지 하라주쿠 중심에 해리포터의 새로운 거점 탄생 ‘해리포터샵 하라주쿠’는 총면적 약 900㎡ 규모의 2층 매장으로, 한정 상품과 마법 세계의 매력이 담긴 다양한 아이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쇼핑 도중에 즐길 수 있는 ‘버터맥주 바’와 작품 속을 연상시키는 포토 스폿도 마련돼 있다. 하라주쿠를 찾는 누구나 부담 없이 방문해 ‘해리포터’ 세계관을 체험하며 작품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금지된 숲’ 테마, 올빼미와 히포그리프 ‘벅빅’이 맞이해 안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거대한 나무와 부엉이들이다. 매장 안 우뚝 솟은 나무 사이로 유유히 날아다니거나 무성한 녹색 가지 위에서 날개를 쉬는 부엉이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또한 나무줄기 위에는 다양한 마법 동물들도 자리하고 있어 방문객들은 마법 세계를 한눈에 체험할 수 있다. 한정 굿즈부터 푸드까지 마법 세계를 만끽 하라주쿠 한정 패션 잡화, 문구, 과자를 비롯해 네 기숙사의 세계관을 체험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