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BIZ] 식품업계, 맛·건강 모두 갖춘 제품 선보여

식품업계가 맛있게 즐기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건강 관리에 신경이 쓰이는 요즘 시기에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재료가 들어간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많다.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음식은 비교적 덜 맛있다는 편견을 깨고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세계 배달 피자 리더 도미노피자의 ‘슈퍼시드 함유 도우’는 국내산 흑미와 6가지 슈퍼시드로 도우를 빚어내 고소함과 건강한 맛으로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슈퍼시드 함유 도우에 들어가는 흑미는 100% 국내산 곡물로 항산화, 항암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안토시아닌과 철, 아연 등의 무기염류를 함유하여 노화를 일으키는 체내 활성산소를 중화하여 심장병, 뇌졸증, 성인병 등을 예방한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좋은 아마씨드와 퀴노아,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되는 병아리콩과 귀리, 혈관질환 예방에 좋은 햄프씨드, 렌틸콩까지 세계가 주목하는 6가지 슈퍼시드가 들어있는 것이 슈퍼시드 도우 함유 도우의 특징이다.

 

슈퍼시드 함유 도우는 건강뿐만 아니라 씹을수록 입안 가득 퍼지는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으로 피자의 맛을 더욱 풍미 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해 준다.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봄 시즌을 맞이해 '로스트 치킨 컬렉션'을 선보였다.

담백하게 구운 치킨 패티를 사용해 칼로리 부담 없이 가볍게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게 한 메뉴다.

 

'로스트 치킨' '로스트 치킨 베이컨' '로스트 치킨 아보카도' 등 샌드위치 3종에 '로스트 치킨 샐러드'까지 총 4종으로 구성한다.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는 2030세대에서 체중과 건강 관리 식단으로 특히 인기 높다.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을 주원료로 하고, 나트륨 함유량을 줄인 치킨 패티를 사용한다.

두툼한 치킨 패티 덕에 칼로리 걱정을 덜면서도 입안을 가득 채우는 만족감을 만끽할 수 있다. 양상추, 양파, 피망 등 갖은 채소가 아삭아삭한 신선함을 선사한다.

 

 

로스트 치킨 베이컨 샌드위치는 바삭하게 구운 베이컨 2장을 추가한 메뉴, 로스트 치킨 아보카도 샌드위치는 부드러운 아보카도 퓌레 한 스쿱을 얹어 건강함을 살린 메뉴다.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를 더욱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게 한 메뉴들이다.

 

로스트 치킨을 가볍게 즐기는 데는 로스트 치킨 샐러드가 알맞다. 소스와 치즈를 제외한 열량이 150k㎈에 불과하다. 올리브 오일 소스를 곁들이면 좀더 풍미 있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SPC삼립은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의 대표 제품 `볼샐러드`를 리뉴얼 출시했다.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는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캐주얼 샐러드 전문점 피그인더가든 노하우를 담아 편의점, 할인점, 온라인 등에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이번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는 건강 식단 트렌드가 지속됨에 따라 `트리플 밸런스`콘셉트를 바탕으로 칼로리, 토핑, 드레싱 등 3가지를 리뉴얼했다.

 

 

기존의 낮은 칼로리를 유지하고 풍부해진 토핑과 야채의 최적 균형을 맞췄으며 건강을 추구한 콜라겐 드레싱을 함께 제공한다.

 

볼샐러드 제품은 새우와 계란과 쿠스쿠스를 더한 `쉬림프 에그 볼`, 든든한 고구마와 닭가슴살 등 토핑을 얹은 `고구마 치킨 콥 볼`, 닭가슴살, 옥수수 등을 넣어 담백한 맛을 살린 `그릴치킨 아몬드 볼`, 달콤한 불고기와 쌀국수를 넣은 `불고기 누들 볼`, 로스트비프과 그린빈 등을 담은 `로스트 비프 볼`등 5종이다.

 

업계 관계자는 “고객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 맛있는 맛을 유지하면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음식을 제공해 편안한 식사 드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일본 전지역 유명 우동이 한자리에, 사누키우동 현지 수료증까지! <일본 우동써밋2025 사누키우동 연수> 주목
일본 다카마쓰가 속한 가가와현은 ‘사누키우동’의 본고장으로 약 600곳 이상의 우동전문점이 있어 ‘우동현’으로도 불린다. 일본 우동의 정수를 현지에서 배우는 전문교육 과정이 오는 12월 7일(일)부터 10일(수)까지 4일간 진행된다. <RGM 우동써밋 2025 사누키우동 연수 과정>이 그 주인공으로 커리큘럼은 크게 일본 전국 우동이 집결하는 ▲'우동 써밋 사누키2025’ 참관 ▲야마토 우동기술센터 우동교육 수료과정 ▲간장, 소스 기업 방문견학 ▲우동투어로 구성되어 있다. 먼저 연수 첫날에는 일본 3대 우동이라 일컫는 ▲사누키 우동(카가와현), ▲이나니와 우동(아키타현), ▲미즈사와 우동(군마현)을 포함 전국 19개 현의 일본 지역 명물 우동이 한자리에 모인 '전국 우동 써밋(SUMMIT) 사누키2025’ 박람회를 참관한다. 올해로 11회차 개최되는 '전국 우동 써밋(SUMMIT) 사누키2025’ 박람회는 일본의 최북단 홋카이도에서 최남단 규슈까지, 일본 전국 19개의 현지 우동이 출전한다. 특히나 ‘소금곱창우동’(이바라키), ‘이즈모우동’(시마네), ‘옥수수우동’(아이치) 등 지역 특색을 살린 다양한 우동을 접할 수 있으며 관련업체와의 상담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