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민트덕후' 위한, 핀셋마케팅 스토어 인기!

일본의 제과회사 Ezaki Glico가 민트 덕후만을 위한 ‘초콜릿 민트 스퀘어’를 8월 한 달 기간 한정으로 열어 인기를 끌었다.

 

 

도쿄 시부야 모디점 1층에 위치한 ‘초코 민트 스퀘어’는 오직 민트 계열 아이스크림만으로 채워져 있는 자판기를 찾아볼 수 있다. 민트는 상쾌함을 주는 특유의 향 때문에 마니아층 일명 덕후가 많은 향신료이다.

 

이번 기간 한정 스토어는 특정 고객층을 위한 핀셋마케팅의 일환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민트 아이스크림 자판기는 일본의 유명자판기 회사인 ‘세븐틴 아이스’가 행사를 위해 브랜드 최초로 특별 제작한 기계이다. 작년 ‘세브틴아이스’ 제품 중에 판매 1위를 차지한 민트 속 초코칩 아이스크림 등 십 여종의 민트 맛 아이스크림을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1개당 150엔(한화 약 1700원)이다.

 

매장 전체를 민트색으로 칠하고 아이스크림 모양의 조형물과 민트색 쇼파, 민트와 관련된 액자를 설치해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릴 사진을 찍기에도 안성맞춤으로 꾸몄다.  인스타그램에서 ‘초코 민트 스퀘어’을 검색하면 매장을 배경으로 한 인증샷을 다수 찾아볼 수 있다.

 

 

'초콜릿 민트 스퀘어'로 '초코 민트를 좋아하는 사람은 물론, 관심이 없던 이들도 흥미가 생기도록 아이스크림 모양과 똑같은 핸드폰 배터리, 필통 등을 증정하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세븐틴 아이스는 17세 고등학생을 주요 대상으로 17종의 아이스크림 판매한다는 컨셉으로 1985년에 생긴 브랜드이다. 일본에서 가장 대중적인 자판기 브랜드 중 하나로 작년에 전국에 설치된 자판기 수만 2만 대를 돌파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동대문구, 노포맛집 지정식 개최
서울 동대문구는 25일 지역을 대표하는 오랜 전통 음식점을 보호·육성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2025년 동대문구 노포맛집 지정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동대문구는 지역의 정서와 역사성을 지닌 우수 음식점을 체계적으로 발굴하고 홍보하고자 2023년 서울시 최초로'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노포맛집 인증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이에 따라 30년 이상 운영한 업소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노포맛집을 선정하고 있으며, 올해는 신규 4개소가 추가되어 총 22개소가 노포맛집으로 운영되고 있다. 구는 그동안 노포맛집에 대해 홍보 영상 제작, 블로그 마케팅, 주방 정리·수납 등 업소별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해 왔다. 구는 올해 신규 선정된 업소에 대해서도 홍보 강화, 위생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노포맛집은 동대문구의 역사와 정체성을 지닌 소중한 자산”이라며, “세대를 넘어 이어진 맛과 정성이 지역의 경쟁력이자 동대문구만의 문화 콘텐츠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구는 단순한 인증을 넘어, 노포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홍보·위생·경영 개선 등 현장에서 도움이 되는 실질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경기도, '2025 상생 페스티벌' 성료 …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기반 확대
경기도는 지난 25일 서울 신세계 남산에서 ‘2025년 경기도 상생 페스티벌 with G마켓’을 개최하고,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진출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상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함께하는 이번 페스티벌은 ‘대·중소 상생협력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하나로, 급변하는 온라인 유통 환경 속에서 도내 기업이 플랫폼 기반의 판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총 50여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참가자들은 실무 중심 교육과 개별 맞춤형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얻었다는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행사에서는 G마켓 실무진과 외부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해 ▲온라인 판매 전략 ▲실전 마케팅 로드맵 ▲온라인 판매 세무 전략 등 분야별로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막연했던 온라인 운영 방법이 체계적으로 정리됐다”, “혼자 고민하던 부분을 명확히 이해하게 됐다” 등 실효성 높은 교육이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또한 사전 접수를 통해 매칭된 기업을 대상으로 온라인 플랫폼 입점, 상품등록, 광고 전략, 카테고리 운영 등 분야별 1:1 상담을 총 50여 건 진행했다. G마켓 실무자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한식창업 선호도 1위 ‘국밥’의 모든 것, '한우국밥&미나리곰탕' 비법전수
잘 팔리는 강력한 상품으로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외식사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이번 메뉴개발 아이템은 점심 한 끼 식사로도 저녁 장사로도 접근성이 좋은 ‘국밥’이다. 한식 창업 선호도 1위인 ‘국밥’은 계절을 타지 않는 꾸준한 수요와 최근엔 배달 창업 아이템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오는 11월 27일(목) ‘한우국밥’, ‘미나리곰탕’ 비법 레시피 전수 ‘국밥’은 다양한 종류만큼 특색 있는 맛과 각기 다른 매력으로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음식으로 꼽힌다. 그중 향토음식점으로 지정받은 백년가게들과 유명 국밥맛집을 비교·분석, 국밥계의 베스트셀러인 명품 ‘한우국밥’과 떠오르는 신예 ‘미나리곰탕’ 비법을 전수하는 교육과정이 오는 11월 27일(목) 진행된다. 먼저 대파와 무. 그리고 양지, 사태 등 소고기가 한 솥에 어우러져 시원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원조 한우국밥 비법을 전수한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칼칼하고 매운 국물을 위해 소기름과 고춧가루로 만든 고추기름을 넣어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게 매운맛을 가미했다. 또한 최근 국밥전문점에서 매출 견인의 효자메뉴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미나리곰탕’ 레시피도 함께 전수한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