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신상] 본도시락, ‘프리미엄 라이트(Light) 도시락’ 라인업 출시

  • 등록 2025.09.25 10:03:22
크게보기

김밥과 스프 등 바쁜 일상 속 건강한 한 끼를 위한 메뉴 확충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본도시락’이 간편식 신규 카테고리인 ‘프리미엄 라이트(Light) 도시락’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한 상 차림의 ‘정찬 도시락’에서 나아가, 간편하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최근 식사 트렌드에 발맞춰 기획됐다. 김밥, 스프, 샐러드 등 한 그릇으로 즐길 수 있는 간편한 메뉴에 건강한 식재료와 집밥의 정성을 담아냈다. 이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라이트 도시락은 ‘간편 한끼 라이트’와 ‘간편 건강 라이트’의 두 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간편 한끼 라이트’는 갓 지어낸 밥 위에 건강한 식재들을 올려 만든 김밥 메뉴로 ‘집밥’이라는 본도시락의 콘셉트에 맞게 ‘밥과 반찬’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간편 건강 라이트’의 경우 속 편한 스프와 신선한 샐러드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인 스프는 고형 식재료들을 뭉근하게 끓여내 본도시락만의 ‘정성’의 가치를 온전히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간편 한끼 라이트’의 김밥 도시락 3종 ▲향긋 깻잎고추장불고기김밥 ▲생(生) 와사비 묵은지참치김밥 ▲저염스팸치즈김밥은 속이 꽉 찬 김밥(무스비)과 든든한 닭강정 세트를 기본 구성으로 한다. ‘향긋 깻잎고추장불고기김밥’은 매콤하게 볶아낸 고추장 불고기의 진한 맛에 향긋한 깻잎채가 어우러져 입맛을 살려준다.

 

‘생(生) 와사비 묵은지참치김밥’은 고소한 참치마요에 알싸한 생와사비와 아삭한 묵은지가 조화를 이뤄 깔끔하면서도 깊은 맛을 선사한다. ‘저염스팸치즈김밥’은 담백한 저염 스팸과 고소한 치즈의 조합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맛을 구현했다.

 

 

‘간편 건강 Light’ 라인업으로는 먼저 프리미엄 스프 4종 ▲베이컨 감자 스프 ▲그릴드 단호박 크림 스프 ▲트러플 머쉬룸 스프 ▲토마토 칠리 함박 스프가 눈에 띈다. ‘베이컨 감자 스프’는 부드럽고 포근한 감자 스프에 짭짤하게 구운 베이컨과 바삭한 웨지감자를 넉넉히 올려 풍성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그릴드 단호박 크림 스프’는 그릴에 직접 구워 단맛을 한층 끌어올린 단호박과 부드러운 크림이 만나 포근한 달콤함을 선사하며, ‘트러플 머쉬룸 스프’는 부드러운 양송이버섯과 알맞게 튀겨낸 느타리버섯에 트러플 김오일의 향이 더해져 입안 가득 깊은 버섯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토마토 칠리 함박 스프’는 입맛을 돋우는 토마토에 육즙 가득한 함박스테이크를 통째로 넣고 은은한 매콤함을 곁들여 매력적인 맛을 완성했다.

 

또한, 빵과 부드러운 스프와 함께 건강하고 신선한 샐러드를 즐길 수 있는 한컵 샐러드 세트 메뉴도 선택 가능하다. 취향에 따라 담백한 ‘닭가슴살 샐러드’부터 노릇하게 구운 닭구이를 오리엔탈 소스와 곁들이는 ‘그릴드닭구이 샐러드’, 탱글한 보코치니 치즈와 신선한 토마토가 어우러진 ‘카프레제 샐러드’를 곁들여 신선한 맛의 조화를 경험할 수 있다.

 

본아이에프 백민선 브랜드기획실장은 “지난 ‘김밥∙스프 도시락’ 테스트 출시 당시 보여주신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간편식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해 선보이게 됐다”라며 “고객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를 즐기실 수 있도록 간편식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