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트렌드에 맞춰 기존 제품 경쟁력 올리는 日식품업계

2023.06.07 09:58:57

로손, 토마토 신품종 개발해 만든 상품 3종 출시

 

토마토는 항산화 작용, 활성산소 제거 등 효능이 탁월한 채소로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에도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썰어두면 수분이 금방 빠져나와 샌드위치, 샐러드에 넣으면 상품성을 떨어뜨리는 문제가 있다.

 

 

일본의 편의점 브랜드 로손은 종묘회사와 손잡고 수분함유량이 낮은 신품종 토마토 개발에 성공했다. 개발한 토마토의 장점은 낮은 수분함유량 덕분에 시간이 시간도 나오는 수분양이 현저히 적다.

 

 

아오모리현 히로사키산 ‘수분이 잘 빠지지 않는 토마토(離水しにくいトマト)’로 만든 상품은 샌드위치, 또띠아, 라면샐러드 3가지다. 토마토를 두껍게 썰어 과육이 많아 제대로된 토마토 식감과 맛을 느낄 수 있다.

 

단백질 함량 UP! 유통기한 UP! 고칼로리 두부

 

식품 제조사인 이무라야사 주식회사는 소량으로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는 자사의 제품 ‘고칼로리 두부’ 제품을 올해 1월 리뉴얼해 새롭게 출시했다.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통기간을 4배 늘려 180일간 보관이 가능하다.

 

 

‘고칼로리 두부 LONG SHELF LIFE 180’는 소화 흡수와 에너지 보급에 탁월한 중쇄 지방산유(MCT)를 배합해 1개(75g)당 에너지 100kcal(당사 통상품의 약 2배), 단백질 4.7g을 섭취할 수 있다. 미에현산 후쿠유타가 대두와 나가사키현 고토나다 간수를 사용해 대두의 풍미를 살리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완성했다.

 

라멘전문점과 협업해 완성한 아몬드밀크 라멘

 

제과기업 에자키글리코사는 오사카의 유명 라멘전문점 ‘노구치타로 라멘(野口太郎ラーメン)’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몬드밀크 라멘’을 개발했다. 해당 상품은 노구치타로 라멘 매장에서 지난 1월 23일~2월 22일 기간동안 하루 20식 한정으로 선보였다.

 

 

라멘 스프와 면의 재료로 글리코사의 아몬드밀크 음료인 ‘아몬드 효과’가 들어갔다. 닭 육수 베이스 스프에 아몬드 밀크와 아몬드 페이스트가 들어가 아몬드의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면에는 아몬드밀이라고 불리는 파우더 소재를 반죽한 전용 면을 새롭게 개발헤 사용했다.

 

글리코사는 2018년에도 라멘브랜드 ‘멘야무사시’와 협업해 자사의 아몬드밀크 제품을 사용한 메뉴를 선보인 바 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