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한식산업 트렌드 키워드는? 한식산업 포럼 열려

  • 등록 2019.06.27 13:10:02
크게보기

한식진흥원, 올해 3차례 한식산업 포럼 연다

한식진흥원이 6월 27일 서울 aT센터에서 ‘한식산업 포럼’을 개최한다.

 

2019 한식산업 포럼은 급변하는 한식산업의 소비 현황과 이에 대한 정책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포럼의 전체 주제는 ‘한식산업 소비진작을 통한 산업진흥 방안’이다.

 

 

포럼은 '외래관광객 방한 시의 한식소비 특징과 시사점'과 '국내 소비자의 한식소비 현황 및 트렌드 변화' 등 2가지 발표를 놓고 토론할 계획이다.

 

이번 포럼에는 학계는 물론 산업계 전문가들이 참석해 한식소비 진작을 위한 정책적 지원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현재 우리나라의 외식업은 지속적인 성장세에 있으며, 그 가운데 한식은 사업체 수 기준 약 62.5%, 매출액 기준 약 56.0%를 차지한다.

 

한식진흥원 관계자는 “민간소비 진작과 내수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한식산업의 진흥을 위해 정책 관련 의견을 적극 청취하고, 향후 한식산업 인력수급 개선방안, 한식산업 지속가능 경영방안 모색 등 다양한 주제로 2019년 총 3회의 포럼을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식진흥원에서는 국내 한식산업 진흥을 위해 정책을 수행하고 있으며, 포럼 토론 주제 별 다양한 관점의 의견수렴과 토론내용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한식산업 포럼을 위한 민간 연구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한식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미경 기자 mkyng@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