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CU, 지역 농특산물 활용한 신제품 출시

  • 등록 2021.08.31 13:24:55
크게보기

충북 괴산군이 ㈜BGF리테일과 손잡고 편의점 CU에서 신제품 '수미감자샌드'를 출시했다. 괴산지역 농특산물인 수미감자를 이용한 '수미감자샌드'를 개발하고 8월17일부터 전국 CU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괴산군은 지난해 9월에도 BGF리테일과 협업해 지역 농산물 찰옥수수를 넣은 '괴산찰옥수수비빔밥'을 선보인바 있다. 인기에 힘입어 올해에도 재출시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수미감자샌드와 괴산찰옥수수비빔밥 출시로 우리 지역 농특산물 홍보와 농가소득 증진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수미감자는 우리나라 감자 생산량의 80%를 차지하는 품종이다. 괴산지역 감자 주산지인 감물면은 감자 농사에 최적을 토질을 갖추고 있어 소화가 잘 되고 비타민C·아미노산·단백질 등 다량의 영양소를 함유했다. 매년 6월 중순에는 '감물감자축제'를 연다.

 

앞서 괴산군과 BGF리테일은 지난 3월 유색벼 논그림을 활용한 공동 홍보 마케팅 업무협약을 맺었다. 문광저수지 일대의 논에 유색벼를 심어 지역 농산물과 기업을 홍보했다.

 

 

논에 유색벼를 심어 그림을 그리는 '라이스아트'는 일본 아오모리현의 아나카다테라는 마을이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논에 유색벼로 스타워즈, 마음과 함께 사리지다 등 영화 장면을 그리고 QR코드로 그림을 스캔하면 쌀 판매 사이트로 이어지는 '라이스코드'로 농가 수익 창출을 이뤘다.

 

한편 BGF리테일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남도, 괴산군, 보성군, 완도군, 부산시와 협력 관계를 구축해왔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