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고메치킨' 신제품 2종 선보여

  • 등록 2021.08.20 11:05:05
크게보기

CJ제일제당이 '고메치킨' 2종을 공개했다. 외식 전문점 수준의 맛 품질과 트렌디한 메뉴로 무장해 '냉동 가공치킨은 배달·외식 치킨보다 맛이 없다'는 인식을 깨뜨리며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고메치킨 마늘불고기' '고메치킨 리얼치즈' 등이다. 치킨의 기본이자 핵심 속성인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CJ 제분 노하우로 황금 비율 튀김옷을 개발해 얇게 입힌다. 소스와 버무린 뒤에도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도록 '멀티히팅' 공법으로 고온에서 두 번 튀겨낸다. 에어 프라이어로 11분만 조리하면 가정에서도 언제든 간편하게 특별한 치킨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고메치킨 마늘불고기는 달콤하고 짭조름한 특제 간장소스와 갈릭 후레이크를 더한다. 은은한 마늘 풍미와 풍부한 감칠맛이 특징이다.

 

고메치킨 리얼치즈는 바삭한 순살치킨과 부드러운 웨지 감자에 달콤하고 고소한 5종 치즈 파우더를 뿌린다. '단짠' 조합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전문 셰프 노하우가 담긴 특제 소스와 시즈닝이 별도로 제공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 고객 니즈를 최대한 반영했다. 자체적으로 진행한 조사 결과, 고객은 외식 치킨 선호 이유로 바삭한 튀김옷, 풍부한 육즙, 다양한 메뉴 등을 꼽았다.

치킨 포함 냉동튀김류 HMR 시장 규모는 지난해 닐슨 코리아 기준 약 2080억원이다. 외식과 견줘 편의성과 가성비가 뛰어나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