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오늘] 여름철 지친 입맛 돋우는 신메뉴 주목

  • 등록 2021.08.01 09:35:08
크게보기

짧은 장마 끝에 전국적으로 폭염주의보가 발효되고 무더위가 지속되면서 외식·식품업계가 여름철 지친 입맛을 돋워줄 다채로운 신메뉴를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쌀국수전문점 ‘사이공본가’는 여름 신메뉴로 '쌀냉면+숯불고기'를 출시했다.

시원한 육수와 베트남 생면으로 만든 쌀냉면에 불향을 입힌 숯불고기를 곁들여 먹는 여름 특선 메뉴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태국산면과 달리 베트남면을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한다. 미국 오바마 대통령이 하노이에서 즐기는 모습이 화제가 된 '분짜'는 배달 비중이 높은 메뉴다. 국물이 없어 면이 불지 않아 집에서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만두전문점 ‘명인만두’는 올 여름 베스트셀러 메뉴를 공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명인만두는 기존 베스트셀러 메뉴 3종을 선정해 상품성을 개선하고 이색 인기메뉴 '물쫄면' 을 보강했다.

‘물쫄면’ 은 시원한 육수와 쫄면소스, 풍성한 고명의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여름별미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물회맛 메뉴로 눈길을 끈다. 명인만두의 노하우로 완성한 쫄깃하고 탄력 있는 쫄면 역시 명인 물쫄면의 인기 비결 중 하나다.
 

 

베스트셀링 제품은 '왕사발 물냉면', '왕사발 비빔냉면', '냉모밀'이다.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경우 왕사발 사이즈 업그레이드를 추가해 맛과 가성비를 모두 만족시킨다는 전략이다.

 

명인만두는 1970년대 첫 점포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많은 관심과 사랑을 모아온 브랜드이다. 2000년대 초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한 명인만두는 현재까지 큰 사건 사고 없이 지속적인 브랜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공차코리아는 여름을 겨냥해 '초당옥수수 3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초당옥수수 밀크티+펄 △초당옥수수 팝핑 스무디 △초당옥수수 치즈쥬얼리 스무디 등 3종이다.

 

 

공차만의 티 베리에이션 노하우를 담아 95℃에서 잎차로 우린 향긋한 블랙티를 베이스로 시원하고 달콤한 초당옥수수 메뉴들을 탄생시켰다.

 

외식업계 관계자는 “올 여름은 작년 코로나 영향으로 미뤄뒀던 신메뉴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시원하고 이색적인 메뉴로 더위를 이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