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중복, 오는 말복에도 몸보신은 집에서, '배달 보양식' 뜬다

  • 등록 2021.07.21 08:56:03
크게보기

지난 11일 초복 이후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매장보다 집에서 편안히 보양식을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면서 맛과 품질면에서도 뒤지지 않는 보양 가정간편식(HMR)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외식보다는 저렴하지만 외식 못지 않게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고급 식재료를 선보인 것도 특징이다

 

업계에서는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보양식 메뉴 강화와 함께 다양한 할인행사 등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먼저 설렁탕 브랜드 ‘한촌설렁탕’은 배달로 즐길 수 있는 보양식 라인업을 강화한데다 가격 할인도 진행하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복날에 먹기 좋은 보양식 메뉴로 △소한마리 한촌탕 △삼계설렁탕 △도가니탕 △꼬리곰탕에 이어 올 여름에는 △누룽지 반마리 삼계탕을 출시했다. 한촌설렁탕은 다양한 보양식 메뉴 덕분에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지난달의 경우 보양식 메뉴 배달 매출이 전월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한촌설렁탕은 초복과 중복이 있는 7월을 맞아 보양식 메뉴를 최대 3000원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영양 삼계탕’을 주문하면 금액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큰맘할매순대국은 7월 한 달간 매주 목요일,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에 배달과 포장을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전 메뉴를 대상으로 3000원 할인하는 특별 요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인 방법도 간단하다. 해당 요일에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하면 3000원 쿠폰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결제 시 이를 적용하면 할인 금액으로 주문된다.

 

 

큰맘할매순대국의 ‘영양 삼계탕’은 닭 한 마리에 대추, 인삼 등 영양이 풍부한 재료들을 넣고 장시간에 걸쳐 고아 내 영양과 맛 모두를 사로잡은 보양식이다.

 

한편 가정용 몸보신 음식 경쟁은 외식시장뿐 아니라 유통가에도 불고 있다.

먼저 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삼계탕' '추어탕'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CJ더마켓과 전국 대형마트에서 여름맞이 기획전을 연다. 더위를 대비하기 위해 보양식 제품을 찾는 소비자 행사다.

 

 

CJ더마켓에선 30일까지 '여름 한 상' 행사를 진행한다. 보양식과 시원한 여름철 제품을 최대 60% 할인·판매한다. 보양식 제품으로 구성한 '이열치열' 코너에서는 비비고 삼계탕, ;전복삼계죽; 등 40여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다음 달 28일까지는 주요 대형마트 300여 점포에서 '보양식 모음전'을 진행한다. 행사를 통해 소비자는 '최저 15% 할인'부터 '2+1 증정'까지 다양한 혜택을 담은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아워홈은 보양탕 수요가 몰리는 본격적인 여름 시즌을 맞이해 '뼈 없는 갈비탕'을 출시하고, 보양탕 간편식 라인업을 강화했다. 뼈 없는 갈비탕은 담백한 소갈비살을 먹기 좋은 한입 사이즈로 발라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121도 고온에 가열한 갈비살은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해 어린이부터 시니어 세대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끓는 물에 제품을 그대로 넣고, 4~5분간 데우거나, 용기에 내용물을 부은 뒤 강불에서 3~4분간 끓이면 된다.

 

편의점 ‘GS25’는 지난 11일 프리미엄 보양 도시락 ‘통민물장어구이덮밥’을 선보였다.

표고버섯 밥 위에 특제 간장 양념을 발라 구워 낸 민물장어 한 마리를 통째로 올리고 장어 풍미를 돋워주는 깻잎, 초생강, 생고추냉이 등을 사이드에 배치했다.

 

또 GS25는 같은 날 복날 대표 메뉴인 유어스한마리삼계탕, 유어스반마리삼계탕을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편의점 'CU' 또한 비대면으로 선물할 수 있는 프리미엄 보양식과 싱글족들을 위한 간편 보양식 총 30여종을 내놨다.

 

 

△1등급 한우구이 △민물장어 △항공직송 활랍스터 △노화도 활전복 △만인산 금산인삼 등이다. CU는 13일엔 △고기듬뿍 보양하오리 도시락 △초계곤약면 △불고기곤약면 등 건강을 콘셉트로 한 간편 보양식도 출시하며 보양식 라인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