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UP] 차세대 커피·카페 트렌드 읽는다! 2021 서울커피엑스포 개최

  • 등록 2021.07.10 09:00:01
크게보기

14일부터 4일간 코엑스서,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커피와 카페의 현재 트렌드를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전문 전시회가 열린다.

코엑스와 한국커피연합회는 국내 최대 커피 전시회 '2021 서울커피엑스포'를 오는 14일부터 4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0회째를 맞이한 2021 서울커피엑스포에는 커피와 디저트, 음료, 기기 관련 약 200개사가 참여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 기업들은 전시 기간 내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전시 제품을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다.

 

 

'미래커피 컨퍼런스' 다양한 부대행사 등 …트렌드·운영 노하우 소개

참여 기업들은 전시 기간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전시 제품을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다. 또한, 참관객은 전시 제품 및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고 온라인 바이어 등록 및 사전 비즈매칭 운영으로 더욱 확대된 B2B 사업기회를 제공 받는다.

 

특히 ‘친환경 특별관’에서는 커피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엿볼 수 있다. 친환경 대표 기업으로 유명한 ‘파타고니아’ 관계자가 말해주는 친환경 기업 운영 사례와 함께 친환경 경영의 카페 활용 방안 등 다양한 노하우를 제공한다. 그리고 친환경 카페 용품 및 쓰레기 절감 효과가 있는 커피 용품과 서비스도 선보인다.

 

카페 창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됐다.

먼저 ‘카페의 자동화’를 주제로 운영되는 ‘투모로즈 카페(Tomorrow's Cafe) 특별관’에서는 ‘라운지X’의 바리스타 로봇 ‘바리스 에스프레소’의 커피 제조 시연과 시음을 통해 미래 카페의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커피·외식사업의 미래 트렌드를 소개하는 ‘2021 미래커피 컨퍼런스 오픈 넥스트(OPEN NEXT)’도 개최된다.

 

 

‘카페, 외식산업의 미래를 열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미래 트렌드, 글로벌 트렌드, 매장 운영 노하우, 마케팅·홍보전략, 최신 이슈 등 커피·외식사업의 경영 및 운영 관리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담은 12개의 세션이 진행된다. 2021 미래커피 컨퍼런스는 서울커피엑스포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이외 특별 스테이지에서 열리는 ‘2021 어라운지 월드슈퍼바리스타 챔피언십(WSBC)' 결선 무대와 호텔·숙박·F&B 산업 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2021 코리아 호텔쇼‘도 동시 개최된다.

 

서울커피엑스포 측은 "올해 10주년을 맞은 만큼 업계 종사자와 예비 창업자에게는 유용한 정보와 기회를, 일반 관람객들에게는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와 특별관을 준비했다"며 "커피와 카페 창업에 대한 모든 것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