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인사이트] 차세대 제과·제빵 신을 이끌어갈 셰프는?

2022.11.30 10:20:26

2023 JPWC Selection Korea

 

지난 9월 17일,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2023 주니어 페이스트리 월드컵JPWC’ 출전을 위한 국내 주니어 셰프 선발 대회가 진행됐다. 저명한 23명의 제과제빵 전문가 군단으로 구성된 프랑스 이데아 협회의 한국 지사 이데아 코리아IDA KOREA가 주최한 ‘JPWC 한국 예선전’의 현장 속으로 초대한다.

 

 

9월 17일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 서울캠퍼스에서 특별한 대회가 열렸다. 디저트 아카데미 이데아IDA의 한국 지사 이데아 코리아IDA KOREA가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2023 주니어 페이스트리 월드컵’ 출전을 위한 한국 선수 선발전을 주최한 것.

 

 

이번 대회는 해당 분야의 유망주 발굴과 세계 대회를 참전을 위한 출발선이라는 점에서 의의가 높다. 이데아 코리아의 정홍연 회장은 “세계 국제 대회에 젊은 제과·제빵 기술자를 출전시켜 국내 제과·제빵의 우수함을 전 세계에 알리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만 19세에서 만 23세의 주니어 셰프들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국제 대회와 동일한 규정 아래 초콜릿과 설탕 두 분야로 나뉘어 치러졌다.

 

 

먼저 초콜릿 참가자는 최대 450×450mm, 높이 1,200m 사이즈의 초콜릿 공예와 다크·밀크·화이트 초콜릿을 모두 사용한 초콜릿 앙트르메, 구운 미니 파티세리 세 분야로 진행됐다. 다음으로 설탕 참가자는 최대

 

450×450mm, 높이 1,200mm의 설탕 공예와 에스프레소 커피의 맛을 사용한 플레이트 디저트, 마지막으로 가상의 파티세리 전시를 위한 파스티아주 공예를 만들어 심사받았다.

 

 

심사는 제과 명장 10호에 빛나는 송영광 셰프를 비롯한 12명의 심사위원이 담당했다. 심사위원은 시식심사, 현장심사, 작품심사 3파트에 걸쳐 완성된 공예품과 디저트의 맛과 창의성은 물론 대회 규정 부합 여부,대회 현장에서의 태도 등을 면밀히 살펴 우승자를 가렸다.

 

심사 결과, 영예의 금상은 초콜릿 부문의 신혜린, 설탕 부문의 최석현 주니어 셰프에게 돌아갔다. 은상에는 초콜릿 부문의 채윤진, 설탕 부문의 이룸이 주니어 셰프가, 동상은 초콜릿 부문의 이지은, 설탕 부문의 이윤아 주니어 셰프가 차례대로 이름을 올렸다.

 

 

초콜릿과 설탕 각각의 예선전에서 우승한 신혜린, 최석현 주니어 셰프는 지도 셰프와 한 팀을 이뤄 내년 이탈리아 리미니에서 열리는 ‘2023 주니어 페이스트리 월드컵’에 출전할 예정이다.

 

대회가 끝난 후, 후원사를 비롯한 내빈 참석 아래 시상식이 진행됐다. 출전 선수 모두에게는 프랑스 이데아에서 제작한 메달과 정수경 유리공예 작가 트로피가 수여됐다. 송영광 심사위원장은 “입상 여부에 따라 자만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오늘을 발판 삼아 더 높이, 더 멀리 갈 수 있는 셰프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와 응원의 말을 전했다.

 

이데아 코리아IDA KOREA

프랑스 제과 명장 가브리엘 파야송GABRIEL PAILLASSON이 2012년 창설한 디저트 아카데미 이데아IDA의 한국 지사. 지난 2022년 2월 초대 회장으로 임명된 정홍영 셰프를 필두로 정영택, 이석원, 김영훈 등 업계 23명의 우수한 멤버가 뜻을 모아 출범했다.

 

 

국제 교류를 통해 국내 제과·제빵 업계의 성장 도모를 목표로, 이번 주니어 페이스트리 월드컵 한국 선수 선발전 개최를 시작으로 향후 아시아 젤라또 컵, 월드 페이스트리 퀸 등 국제 대회 한국 출전을 준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관리자 rgmceo@naver.com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