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이슈]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폴프랭크 카페’, 한국 상륙

  • 등록 2021.04.03 09:06:43
크게보기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폴프랭크 카페“가 국내 1호점을 오픈한다.

MGH Inter(엠지에이치인터, 송영록 대표)가 미국 폴프랭크 본사 SABAN Brands(사반 브랜즈)와 폴프랭크 카페 한국 독점 라이선스 계약 취득했다고 전했다.

 

 

미국 캐릭터 브랜드 폴프랭크는 25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현재 미국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캐릭터이며,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어 있다.

 

송영록 대표는 2011년 폴프랭크 본사와 협업하였으며, 이때 신규 카테고리인 카페 라이선스를 폴프랭크 본사에 제안하여, 2015년 최초로 태국 폴프랭크 카페를 런칭했다. 현재 폴프랭크 카페는 태국, 중국, 싱가폴, 홍콩 등에서 런칭되었다.

 

 

송영록 대표는 한국 폴프랭크 카페는 기존 카페와 다른 카페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캐릭터 브랜드 특성으로 기존에 카페와 차별화된 컨셉으로 런칭 될 것이며, 함께 하는 가맹점주 수익의 다양성을 확보했다.

 

폴프랭크 카페는 단순히 카페에서 음료만을 즐기는 공간이 아닌, 다양한 폴프랭크 캐릭터 상품을 접할 수 있으며, 카페가 아닌 편의점, 마트 등 다양한 곳에서 폴프랭크 카페의 제품을 만날 것이며, 향후 카페 종류를 세분화하여 키즈카페, 애견카페 등 다양한 사업 확장을 준비한다고 한다.

 

 

또한 이번 폴프랭크 본사와 한국 독점 계약에 카페 관련 모든 MD를 제조 판매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카페 카테고리에서 마스터급 권한이다.

 

송영록 대표는 “MGH Inter(엠지에이치인터)” 법인명을 향후 “폴프랭크 카페 코리아(Paul frank café korea)”로 변경하여 본격적인 카페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