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프랜차이즈] 송담, 대표 보양식 추어탕으로 HMR 시장 공략나선다

2021.01.21 13:03:34

가정간편식 제품 출시 위해 지난 8일 ㈜참맛나라, ㈜생생찬과 업무 협약 체결

국내 추어탕 프랜차이즈 최다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는 ㈜송담이 변화하는 외식 트렌드에 발 맞춰 HMR 제품을 바탕으로 제2의 도약에 나선다.

 

㈜송담(대표 박민철)은 HMR(가정간편식) 시장의 성공적 진입을 위해 1년 여의 연구 기간을 걸쳐 올 상반기 중 가정간편식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를 통해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송담추어탕의 특별한 맛을 가정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한 일환으로 지난 8일 경기도 수원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식품제조가공 전문업체인 ㈜참맛나라, ㈜생생찬과 전략적 파트너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탄탄한 연구 및 개발을 통해 가마솥을 이용한 옛날 전통방식의 송담추어탕만의 맛의 비결을 가정간편식 제품에 고스란히 담아낼 계획이다.

 

㈜송담은 추어탕 대표 브랜드로 잘 알려진 송담추어탕을 운영하고 있는 추어탕 전문 프랜차이즈 업체다.

 

 

2003년 5월 수원 구운동에서 영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전국 130여 개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송담추어탕만의 뛰어난 맛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 2020년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최한 우수문화지정제 한식부문에 선정된 바 있다.

 

㈜송담 관계자는 “대표 보양식으로 잘 알려진 추어탕은 가정에서 해먹기 쉽지 않은 메뉴로 이번 가정간편식 진출을 통해 젊은층으로까지 수요를 확대하고 추어탕의 대중화를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2021년 상반기 중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매망을 통해 송담추어탕의 가정간편식 제품을 손쉽게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 전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