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UP]맥도날드·노브랜드버거 비켜! 편의점 ‘미니스톱’, 패스트푸드 도전장

2020.12.02 11:00:02

미니스톱, 외식사업 진출…소형 패스트푸드 전문점 오픈 화제

편의점 ‘미니스톱’이 배달과 픽업, 테이크아웃에 특화된 소형 패스트푸드 전문점 ‘수퍼바이츠’를 론칭한다.

소형 패스트푸드 사업 콘셉트에 맞춰 고객 접근성이 좋은 주거밀집지역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 나갈 계획이다.

 


미니스톱의 신사업 진출은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등 경쟁사에 비해 성장세가 더딘 상황에서 코로나19 겹치며 매출 부진이 이어진데 따른 대책으로 풀이된다.

미니스톱의 강점으로 평가받는 즉석조리식품을 바탕으로 외식 사업에 진출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마련하겠다는 전략이다.

 

‘수퍼바이츠’는 거품 뺀 합리적인 가격에 햄버거, 치킨, 커피, 소프트크림 등 패스트푸드를 제공한다는 콘셉트의 배달과 픽업, 테이크아웃 전문 브랜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언택트 소비 문화가 확산하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키오스크를 위한 비대면 주문은 물론, 배달 및 픽업, 테이크아웃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배달과 픽업 서비스는 다양한 배달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한입 크게 베어 문다는 뜻의 수퍼바이츠는 입안 가득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브랜드 로고는 대표상품인 햄버거와 소프트크림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함축적으로 그려낸 라인 그래픽으로 형상화했다. 또한 채도가 높은 선명한 노란색을 브랜드 컬러로 지정해 젊고 활력 있는 분위기를 담아냈다.

 

오래 축적해온 미니스톱의 콤보스토아 노하우 바탕으로

거품 확 뺀 신개념 패스트푸드점 선보여

수퍼바이츠 신촌 1호점은 80㎡(약 24평) 규모로 24개의 좌석과 조리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오픈 주방으로 구성됐다.

부담 없는 가격에 고품질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매일 신선한 야채를 매장에서 직접 손질한다. 미니스톱은 당일 사용한 식자재와 소스는 전량 폐기해 보다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상품을 공급해 나갈 계획이다.

 

 

메뉴는 햄버거·치킨·커피·소프트크림 등 40여 종에 이른다.

대표 메뉴는 통닭다리살과 각종 야채가 조화를 이루는 ‘수퍼바이츠 치킨버거’를 비롯해 닭다리살로 만든 뼈 없는 ‘순살치킨’, 원유를 50% 이상 함유하고 유지방 함량도 6% 수준인 ‘소프트 밀크콘’, 하와이안시럽과 과일을 곁들인 빙수 상품인 ‘하와이안 믹스믹스’ 등이 있다.

 

특히 소프트크림이 주재료인 믹스믹스는 기존 국내 시장에 없던 카테고리다. 소프트크림을 다양한 형식의 메뉴로 소개해 국내 소프트크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미니스톱은 수퍼바이츠 신촌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 고객에게 KF94 마스크를 증정하고,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수퍼바이츠 머그잔, 2만원 이상 고객에게는 수퍼바이츠 텀블러를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또, 12월과 1월 두달 동안 배달 주문으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배달료를 면제하는 혜택과 제품 구매 후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올린 고객에게 소프트크림을 무료로 제공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미니스톱 심관섭 대표는 "그 동안 축적해 온 패스트푸드가 결합된 콤보스토아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식 전문가를 영입하고 1년여 간의 준비과정을 통해 수퍼바이츠를 선보이게 됐다"며 "새로운 성장동력인 수퍼바이츠를 통해 패스트푸드 체인 대중화와 효율화를 도모하며, 변화와 혁신을 통해 고객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