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개발·전수] 한식 5종 돼지갈비&만능육장 비법전수

2020.12.15 10:25:00

유명곤 셰프의 비법양념 등 30년 노하우 전수

우리나라의 대표 음식인 돼지갈비가 최근 인기 외식사업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무한리필 창업 아이템으로 화제를 모은데 이어 돼지갈비 배달전문 브랜드도 외식시장에 등장하는 추세다.

 

돼지갈비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해 소비층이 넓은 대중적인 한식이다. 따라서 시장에서 고객의 선택을 받기 위해선 수준 높은 고품격 음식을 선보여야 한다.

 

 

이에 외식 컨설팅 전문기업 ㈜알지엠컨설팅이 30년 경력의 한식 대가와 함께 ‘5종 돼지갈비&만능육장’ 전수과정을 오는 12월 21일(월) 개최한다.

 

알지엠컨설팅은 교육에 앞서 외식창업 전문가단을 구성해 국내 유명 돼지갈비 전문점의 맛을 비교 분석해 가장 상품성 높은 돼지갈비 메뉴를 결정했다. 교육 당일 전문가의 시연 후 직접 교육생들이 실습하고, 자세한 레시피를 제공한다.

 

유명곤 셰프의 돼지갈비 비법 전수

특급호텔, 외식기업 거치며 쌓아온 30년 노하우 레시피 제공

 

‘5종 돼지갈비&만능육장’ 비법 전수과정은 30년 경력의 한식대가인 유명곤 셰프가 맡았다. 청와대 국빈만찬과 유엔 음식축제 한국대표로 참가하기도 한 국내 손꼽히는 한식 셰프이다.

 

특히 유 셰프는 프라자·조선호텔 등 특급호텔은 물론 외식프랜차이즈 ‘불고기 브라더스’를 거치며 수 십 년간 돼지갈비 맛과 레시피를 연구해 온 전문가이다. 최고의 돼지갈비 제조 기술과 레시피를 보유했다.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에서는 돼지갈비를 위한 최적의 돼지고기 선별법부터 단맛과 짠맛을 황금비율로 맞춘 돼지갈비양념, 돼지갈비 숙성 방법 등 고깃집 창업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다룬다.

 

또한, 한식의 맛의 기본 원리와 약선돼지갈비, 더덕고추장 돼지갈비, 소금갈비 등 제조법과 그램(g)단위 레시피가 적힌 교재를 제공, 교육 후에도 필요한 정보와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돼지갈비 전문점 창업에 필요한 내용 모두 배울 수 있어

사전신청자 10명 한정해 등록 가능

 

교육에 참여하면 가장 기본적인 돼지갈비를 시작으로 약선돼지갈비, 소금갈비 제조 비법을 전수 받으며, 매우면서 감칠맛이 살아있는 유명곤 셰프의 특제 더덕고추장 돼지갈비, 매콤 고추장 불고기 비법도 터득할 수 있다.

 

돼지갈비의 상품력을 배가시키는 만능육장(찍어먹는 소스), 고깃집에 빠질 수 없는 들깨샐러드, 영양부추샐러드도 시식 후 실습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12월 21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완성도를 높이고자 100% 사전 예약제로 실시되며 최대인원 10명에 한정해 돼지갈비 기술을 전수한다. 교육은 서울 강남구 학동역에 위치한 전문 조리실습장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교육비는 1일간 식사비용을 포함해 70만원(부가세별도)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02-3444-7339)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