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정보 총 망라 '우아한사장님' 발간

  • 등록 2019.08.30 10:10:55
크게보기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가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배달 외식업 오프라인 매거진 ‘우아한사장님'을 발간한다.

 

 

우아한 형제 측은 자체 조사 결과 배달에 특화된 정보는 부족하다 판단해 외식업 자영업자들에게 배달 음식점 운영과 영업에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우아한사장님’ 매거진을 기획했따.

 

‘우아한사장님'은 총 6호로 이루어져 있다. 가게를 소개하는 글쓰기 방법, 신메뉴를 마케팅하는 방법, 배달 시장의 상권 선정 방법, 매출을 분석하고 이에 따른 경영 전략을 계획하는 방법 등 읽고 바로 영업에 적용할 수 있는 자세한 내용들로 구성했다.

 

각호의 주제는 1호 글쓰기, 2호 메뉴, 3호 상권, 4호 마케팅, 5호 고객, 6호 매출 분석이다.

 

창간호인 1호의 주제는 ‘가게를 홍보하는 글쓰기’다. 직접 대면하지 않고 배달앱을 통해 주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가게 소개부터 메뉴 설명, 주문 안내까지 글쓰기의 중요성이 올라갔다.

 

이에 따라 가게를 소개하는 글쓰기 방법, 메뉴를 소개하는 글쓰기 방법, 주문을 안내하는 글쓰기 방법, 고객과 소통하는 글쓰기 방법 등을 망라했다.


‘우아한사장님’은 9월 1호, 2호 동시 발간을 시작으로 3호에서 6호까지 순차적으로 발간될 예정이다. 1호 ‘글쓰기의 모든 것’, 2호 ‘메뉴의 모든 것’ 편은 8월 29일부터 배민사장님광장 신청 페이지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배달 영업을 주로 하시는 사장님들께 배달의민족 서비스 이용을 넘어 기본적인 가게 운영의 노하우들을 담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배달 중심으로 창업을 준비하거나, 이미 배달 중심의 가게를 운영하는 사장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보지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미경 기자 mkyng@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