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 신상] 한솥도시락, 신메뉴 ‘마라 닭강정’ 출시

  • 등록 2025.09.08 10:09:34
크게보기

알싸한 향신료와 감칠맛이 조화를 이룬 사이드 메뉴… 매운맛 선호하는 소비자 공략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은 매콤한 중국 사천식 마라 소스를 더한 사이드 메뉴 ‘마라 닭강정’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맵부심(맵다+자부심)’ 트렌드 확산과 함께 마라 열풍이 이어지면서, 한솥도시락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마라 특유의 얼얼한 맛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어, 친숙한 닭강정에 마라 풍미를 접목해 색다른 매운맛을 완성했다.

 

 

신메뉴는 한솥도시락의 인기 사이드 메뉴인 닭강정 시리즈의 후속 메뉴로, 달콤하고 바삭한 식감과 맵고 진한 마라 풍미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마(麻) 특유의 알싸한 향신료 풍미와 소스의 감칠맛이 담백한 닭강정과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바삭함과 고소함을 동시에 갖춘 향취고추로 매콤한 식감까지 더해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 형태로 출시돼 간단한 한 끼 식사는 물론 간식이나 안주로 곁들이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상황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소’와 ‘중’ 두 가지 사이즈로 구성됐으며, 각각 3,900원과 9,900원이라는 가성비 높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즐기는 매운맛 트렌드와 마라 소스 인기에 주목해 새로운 사이드 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취향과 식음료 트렌드를 반영한 다채로운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