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삼양식품, 미국 '판다 익스프레스'와 협업 메뉴 출시

  • 등록 2025.08.18 09:48:37
크게보기

삼양식품이 미국 외식 브랜드 '판다 익스프레스'와 협업해 신메뉴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을 선보였다.

 

이번 메뉴는 양념 치킨에 붉은 피망과 양파를 더해 웍에서 볶고, 불닭 브랜드와 판다 익스프레스가 공동 개발한 '불닭 특제 소스'를 입혔다. 판다 익스프레스가 출시한 요리 중 가장 매운 메뉴로 불닭소스 매운맛과 광둥식 스위트 앤 사워 소스가 어우러진 맛을 낸다.

 

 

'다이너마이트 스위트 앤 사워 치킨'은 오는 10월 7일까지 미국 10개 도시의 일부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삼양식품은 이번 협업이 미국 시장에서 불닭 브랜드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입증한 사례라며, 이를 계기로 북미를 넘어 전 세계 매운맛 소비자를 겨냥한 글로벌 확장 전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판다 익스프레스 관계자는 "불닭소스의 전설적인 매운맛이 인기 메뉴를 새롭게 탄생시켰다"며 "젠지 세대를 비롯해 매운맛을 즐기는 고객들이 대담하고 폭발적인 맛에 열광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불닭소스와 판다 익스프레스는 '음식은 전 세계를 하나로 잇는 언어'라는 가치 아래 협업을 진행했다"며 "혁신적인 레시피와 창의적인 정신, 문화에 대한 존중, 그리고 특별한 매운맛을 담아 전 세계 소비자와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