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에듀테인먼트’ 콘텐츠로 여름방학 키즈 수요 공략

  • 등록 2025.07.04 09:00:01
크게보기

여름방학 시즌, ‘에듀테인먼트’ 관심 급증에 유통가, 놀면서 배우는 키즈 프로그램 잇달아 선보여

여름방학 시즌을 앞두고 놀이와 교육을 결합한 ‘에듀테인먼트(Education+Entertainment)’ 콘텐츠가 또다시 주목받고 있다. 새로운 놀거리를 찾는 아이들과 자녀의 교육을 중시하는 부모의 니즈를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어서다.

 

이에 유통·식품업계는 ‘에듀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키즈 수요 공략에 나섰다. 자사 제품을 활용해 배움 및 체험의 장을 제공하거나 매장 내 아이 동반 가족을 위한 전용 공간을 갖추는 등 다양한 선택지로 눈길을 끈다.

 

올바른 식습관 형성 위한 과일 요리 클래스, 가족 친화 매장 등

또래 및 가족과 함께 즐기는 콘텐츠 풍성

 

과일 생산·유통 기업 돌(Dole)코리아는 아이들이 올바른 식습관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돌(Dole) 키즈 쿠킹클래스’를 실시하고 있다.

 

 

돌코리아의 과일과 채소를 활용해 영양소에 대해 배우고 샐러드, 샌드위치 등을 직접 요리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수업 이후 참여 어린이 전원에게 과일 박사 수료증도 수여해 특히 큰 호응 받고 있다. 어린이집 단위로 돌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정된 어린이집은 4~7세 원생 최대 4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돌코리아 마케팅팀 류창현 팀장은 “돌코리아의 키즈 쿠킹클래스는 놀이를 통해 식습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배우고 창의력까지 발휘할 수 있어 매회 아이들은 물론 선생님, 학부모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며 “특히 여름방학 시즌인 7~8월에는 평월보다 높은 경쟁률을 보일 정도로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롯데리아는 어린이 대상 버거 만들기 프로그램인 ‘맘(Mom) 편한 체험’을 운영 중이다. 어린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전국 직영·가맹점 매장 직원들이 직접 식품 안전 및 위생 교육, 버거 조리 및 조립 체험을 진행한다. 참가 희망자는 롯데GRS 자사 앱 ‘롯데잇츠’ 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패밀리 프렌들리’ 콘셉트를 적용한 ‘세종예술의전당점’을 오픈하며 다채로운 키즈 체험 콘텐츠를 마련했다. 어린이 도서를 포함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서적 200여 권을 비치했으며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한 ‘컬러링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 글로벌 아트워크, 국내 가죽 공예 작가 협업 아트워크 등 다양한 문화 예술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 관계사 상하농원은 오는 8월 31일까지 물놀이와 농촌 체험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한다. 전북 고창군에 위치한 야외 수영장을 정식 오픈하고 수영장 이용객에게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 무료 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상하농원에서는 치즈, 찹쌀고추장, 잼, 소시지 핫도그 만들기 등 아이들과 즐기기 좋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강태봉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