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Biz] '2024 쌀가공품 품평회' 참가 모집

2024.03.25 14:08:21

한국쌀가공식품협회, 우수한 쌀가공품을 선정하는 '쌀가공품 품평회' 개최
오는 4월 8일까지 신청 접수

한국쌀가공식품협회(이하 협회)는 맛·품질·상품성을 고루 갖춘 쌀가공품을 선정하는 '2024년 쌀가공품 품평회'를 개최한다.

품평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협회가 주관하는 쌀가공식품산업 육성사업으로 떡, 면, 과자, 가공밥, 주류, 음료 등 다양한 품목에서 올해의 대표 쌀가공품을 선발한다.

 

출품 가능한 제품은 접수 마감일(4월 8일) 기준 시판 중인 제품으로 '품목보고번호'가 있으며 국내 제조 시설에서 생산한 제품이어야 한다.

 

참가신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품목 구분 없이 2개 제품까지 출품 가능하다.

 

품평회는 서류심사, 상품성·관능평가, 소비자평가, 위생평가를 거쳐 선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부여한다.

 

지난해 '쌀가공품 품평회'에서는 급변하는 소비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상품성을 갖춘 우수한 쌀가공품을 선정하여 유통 입점 지원 혜택 등으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쌀플러스 마켓' 대규모 기획전을 통해 49억원의 매출을 기록하고, 선정사를 대상으로 소비자 맞춤 B2B 상품을 개발하여 학교 및 급식사업장에 납품하는 등 다양한 판로를 확장하고 쌀가공식품 산업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올해도 풍성한 지원 혜택이 이어진다. 예선 서류심사 후 MD 심사를 받을 수 있는 기회 및 평가 피드백을 제공하며, 본선 1차 5배수에 선정된 제품은 대규모 기획전 및 입점 프로모션이 지원된다.

 

한편,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쌀가공품 품평회는 지난해 '쌀에 가치를 더하다'라는 의미로 쌀+(쌀플러스)라는 브랜드로 리뉴얼하여 쌀가공식품 산업의 도약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한 바 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지난해 쌀가공식품은 수출액 2억 달러를 넘어서며 역대 기록을 세웠고, 냉동김밥, 떡볶이 등 인기를 끌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업체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특전을 강화하고, 대규모 기획전 등 판로를 확대하는 지원 사항들을 다각화했다. 쌀가공식품 제조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