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식투어] 3월의 World Trend-1

2024.03.14 08:58:35

LA 최초의 100% 제로 알코올 바

미국, 로스앤젤레스

 

로스앤젤레스 최초의 100% 제로 알코올 바 <스테이 제로 프루프>가 지난 1월 오픈했다. 칵테일 라운지의 모든 경험은 제공하되, 알코올 음료만 없다.

최근 무알코올·저알코올에 관한 책 「마인드풀 믹솔로지」를 출판한 데렉 브라운 바텐더가 동양의 십이지신에 영감을 받은 무알코올 칵테일 12종을 선보인다.

 

 

메뉴 ‘소’는 켄터키 74 버번의 대체품을 기주로 아페리티프 로소, 비터 등을 혼합한 뒤 훈연 향을 입혔으며, ‘원숭이’는 럼 대체품과 콜라, 코코넛 등을 섞은 럼앤콕 변주 버전으로 완성했다. 매콤한 킥이 있는 메이플 참깨 견과류, 카피르 라임 아이올리 등 식물 기반 요리도 페어링할 수 있다.


세계 최초의 인공 단백질 초콜릿 바

핀란드

공기로 만든 대체 단백질 파우더 솔레인Solein을 활용한 세계 최초의 초콜릿 바가 등장했다. 핀란드의 식품 실험 회사 파체르Fazer가 1월 19일 출시한 테이스트 더 퓨처 Taste the Future가 그것.

솔레인은 핀란드의 식품 기술 회사 솔라 푸드 Solar Foods가 공기, 물, 전기, 미생물로만 개발한 인공 단백질로, 이번 초콜릿 바는 솔레인을 활용한 세계 첫 소매용 식품이다. 딸기와 헤이즐넛으로 맛을 냈으며, 솔레인과 튀긴 귀리가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했다. 이번 초콜릿 바는 전 세계 국가 중 처음으로 솔레인 판매를 승인한 싱가포르에서도 과자 전문점 <더 코코아 트리 스토어>에서만 만날 수 있다.


미쉐린 가이드 영국 & 아일랜드의 새로운 3스타

영국 전역

 

지난 2월 발표한 「미쉐린 가이드 영국 & 아일랜드」에서 새로운 3스타 레스토랑이 탄생했다. 2005년 호주 출신의 브렛 그레이엄 셰프가 오픈한 런던의 <레드버리 The Ledbury>다. 호주 출신의 오너 셰프가 영국 에디션에서 3스타를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쉐린 가이드는 “식재료와의 긴밀한 관계성”을 수상 이유로 꼽으며 “로컬 생산자에게 구한 식재료는 물론, 소유지에서 기른 사슴, 레스토랑에서 직접 재배한 버섯 등으로 균형미가 돋보이는 요리를 만든다”고 밝혔다.


미국, 마시는 해초 등장

'바다의 꽃’이라 불리는 해초류가 지속 가능한 미래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해조의 한 종류인 ‘바다이끼(Sea Moss)’로 맛을 낸 음료가 등장했다.

 

미국의 영화배우 겸 감독인 마이클 B. 조던이 건강 음료 브랜드 닥터스무드와 협업해 지난 1월 출시한 ‘모스MOSS’가 그것. ‘우리 생활에 균형을 되찾다’를 슬로건으로 지속 가능한 건강을 추구하며 바다이끼, 식물 추출물, 유기농 과일 주스, 허브를 혼합해 영양 밸런스를 맞췄다. 플레이버는 퓨어, 망고 진저, 석류 3종. 포장에 FSC 인증 종이와 BPA 프리 안감의 알루미늄 캡, 수성 잉크 등을 사용해 환경오염 해결에도 일조하고 있다.


이탈리아, 셰프와 함께 하는 ‘맛’있는 자전거 여행

 

이탈리아 여행사 투리시모가 올해 5월 말, 제임스 비어드와 줄리아 차일드 어워드 수상자인 메리 수 밀리켄과 함께하는 자전거 투어를 진행한다.

‘셰프 바이크 투어 시칠리아 이스트 ’는 시칠리아 섬의 남부 도시 시라쿠사부터 라구사 이블라까지 7일간 자전거 여행을 하며 미식을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셰프와 함께하는 요리 교실, 유기농 올리브 농장 및 포도원 방문, 현지 와인메이커와의 만남 등의 일정으로 구성됐다. 투어 내내 지중해 연안에서 어획한 신선한 해산물과 올리브, 잣, 레몬, 포도, 토마토 등을 활용한 향토 요리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미식투어] 3월의 World Trend-2편으로 이어집니다.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관리자 rgmceo@naver.com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