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미식트렌드] 한눈에 보는 2024 미식 캘린더-1

2024.03.06 08:57:07

전 세계인이 먹고 마시며 즐기는 미식 축제는 올해도 ‘현재진행형’이다.

다양한 식문화를 접할 수 있는 푸드 페스티벌부터 식품 산업의 동향을 살펴보는 식품 박람회, 초콜릿으로 만든 드레스를 선보이는 이색 패션쇼까지.2024 미식 캘린더를 준비했다.


  • 3월

 

도쿄 국제 식품 & 음료 박람회(FOODEX JAPAN)

 

아시아 최대 식품 및 음료 전시회로, F&B 산업 노동자들을 타깃으로 삼는다. 비즈니스 확장과 식음료 산업에 대한 솔루션을 공유한다. 올해는 6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2천5백 개 이상의 식음료 회사가 모일 예정이다.

 

테이스트 워싱턴(3.14~24)

 

미국 최대의 단일 지역 와인 및 음식 축제. 올해는 시애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워싱턴의 인기 셰프와 양조업자의 요리를 맛보는 대표 이벤트인 ‘그랜드 테이스팅’은 16-17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미국 국제 식품 박람회(3.19~3.21)

 

미국의 대규모 식음료, 박람회 중 하나로 매년 라스베이거스에서 다양한 음식을 선보인다. 2백50개가 넘는 전시 업체가 자사의 부스에서 최신 제품을 선보인다. 제품은 육류, 유제품, 베이커리 등 다양하다.

 

로스앤젤레스 비건 스트리트 페어(3.22-10.5)

 

로스앤젤레스 지역의 비건 레스토랑과 외식 업체가 모여 다양한 비건 음식을 제공한다. 방문객 모두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한 입 크기의 다양한 비건 음식을 먹을 수 있다.

 

​아시아 50 베스트 레스토랑(3.24~3.26)

 

아시아 최고의 레스토랑 50곳을 발표하는 시상식으로, 올해 개최지는 서울이다. 미식 산업을 토론하는 #50 베스트톡, 컬래버레이션 다이닝 행사, 한국의 식재료로 요리를 선보이는 ‘셰프의 만찬’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


  • 4월

푸드 & 드링크 페스트(4.5~4.7)

 

메트로 토론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캐나다 최대의 미식 축제. 3일간 현지 셰프, 와인 제조자, 주류 회사들의 고품질 요리를 맛보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강습, 페어링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런던 커피 페스티벌(4.11~4.14)

 

런던에서 매년 열리는 커피 페스티벌이다. 런던의 커피 문화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로, 다양한 장인의 커피와 연구 강연, 라테 아트 라이브, 바리스타 커피 시음 등을 제공한다.

 

 

푸드 매터스 라이브(4.16-11.27)

 

영국의 여러 식품 브랜드가 자사 제품을 선보이는 행사. ‘음식 혁신’과 ‘지속성’이라는 주제로 강연, 시식 세션,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매달 더블린, 애스콧, 맨체스터 중 정해진 곳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두바이 푸드 페스티벌(4.21-5.7)

 

두바이 행사진흥청이 매년 정기적으로 개최하는 축제로 9만 5천 명 이상의 방문자 규모를 자랑한다. 행사에는 도시 전역 2백 개 이상의 레스토랑이 참여하며, 방문객에게 다양한 두바이 요리를 선보인다.

 

푸드 & 드링크 엑스포(4.29-5.1)

 

영국 버밍엄 국제 전시 센터에서 주관하는 식품 무역 박람회. 영국 내 최신 식음료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으며, 식음료 관련 5개의 쇼가 함께 진행된다. 비건을 위한 식물 기반 식음료 구역이 별도로 마련돼 다채로운 식물성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베이거스 언코르크드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연례행사로, 4일간 도시의 식사와 밤문화를 기념한다. 1백여 종의 와인, 맥주, 증류주를 선보이는 그랜드 테이스팅 이벤트를 시작으로 요리 시연과 칵테일 수업, 수영장 파티와 저녁 식사를 제공한다.

 

관리자 rgmceo@naver.com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