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식탐방] 선물하기 좋은 한식 디저트 숍 8선-2

2024.01.19 09:59:59

무형의 마음을 유형으로 빚어 담았다. 선물하기 좋은 우리 디저트 숍.

 

설봄

 

좋은 요리의 기본은 재료에서 출발한다. 제초제와 농약을 사용하지 않는 좋은 찹쌀을 구하기 위해 전국을 돌아다닌 시간만 2년. 그렇게 찾아낸 전남 고성의 찹쌀과 5년간 간수 뺀 안면도 소금을 사용해 떡을 빚는다. 반죽에 쓰이는 물 하나 허투루 여기지 않고 제주 화산 암반수를 사용할 정도로 재료에 각별히 공을 들이고 있다.

 

 

일정한 맛을 내기 위해 일정 부분 기계를 사용하지만 재료를 세척하고 2천 번씩 떡을 치대는 핵심 과정은 모두 손을 거친다. 흑임자인절미, 구름떡, 카스텔라호박인절미 등 젊은 감각으로 완성한 전통 떡은 우리는 물론 외국인의 입맛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장미당

 

견과류를 듬뿍 넣어 고소함과 건강함을 담은 현미강정과 쌀강정, 기름에 튀기는 대신 오븐에 구워 담백하게 완성한 호두정과 등 누구나 즐기기 좋은 한과를 선보인다. 조청으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간직한 오란다는 상큼한 맛이 어우러진 크랜베리 맛, 견과류가 톡톡 씹히는 견과류 맛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최근에는 초콜릿을 더하는 등 경계를 두지 않은 한식 디저트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 장미당
  • 충청북도 충주시 사직로 71

월파식혜

 

시원하고 달콤한 우리의 대표 디저트 음료 식혜. 통통한 밥알이 한가득 담겨 있어 허기질 때 마시면 든든하기까지 하다. 맛의 비결은 영주 청정 지역에서 직접 농사짓는 쌀로 15시간 이상 당화시키는 전통 방식을 고수하면서도 특허 공법을 이용해 밥알의 형태를 그대로 살린 데 있다.

 

 

전통 식혜부터 단호박, 자색고구마, 대추씨, 새싹인삼식혜 등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데 쌀 이외의 주재료도 계약 재배를 통해 품질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휴대하기 용이한 350ml 용량과 함께 나눠 마시기 좋은 1L 용량 두 가지로 만나볼 수 있다.


이도가

 

떡, 한과, 정과, 음청류까지. 한국의 전통 디저트를 폭넓게, 또 깊게 연구하고 발전시키는 데 힘쓰고 있는 김경화, 김선미 자매. 도라지를 꿀에 졸이고 식히기를 수차례 반복하며 길게는 3주가 걸리는 도라지정과, 무농약 제주 귤을 말려 만든 귤까까 등 특히 신선한 재료를 찾고 건조하는 데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예약 주문제로 운영 중이며 올해 하반기 공식 인터넷 쇼핑몰도 오픈할 계획이다. 언니는 전통 병과 클래를, 동생은 앙금 케이크 클래스도 운영한다.

 

  • 이도가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76번길 26-3 드림타워 211호
관리자 rgmceo@naver.com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