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첫 창업박람회, 1월11일부터 코엑스서 개최

2024.01.09 13:00:19

월드전람 주관, 제7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4

 

2024년 첫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오는 1월11일(목)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다.

 

월드전람이 주관하는 '제72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COEX 2024'는 과장말고 사장하자라는 컨셉으로 외식 도소매 서비스 업종의 다양한 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을 갖춘 브랜드와 실제 매장을 운영시 필요한 POS, 키오스크 등 관련아이템들이 참여한다.

 

박람회를 통해 신규 창업은 물론 장사가 안되는 부실점포 점주들이 업종변경을 위해 새로운 아이템을 찾을수 있는 상담이 진행된다.

 

브랜드별로 창업박람회 기간동안 다양한 창업특전을 제공한다. 대규모 브랜드로 명륜진사갈비, 아라치치킨, 피자먹다, 채선당 등 200여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아이템으로 피자전문점부터 김밥, 죽, 한식, 반찬가게, 치킨전문점, 커피브랜드까지 외식 브랜드과 동시에 유통 도소매 업체들도 참여할 예정이다.

 

 

창업세미나도 3일동안 진행된다.

다양한 브랜드들은 부스에서 예비 창업자들에게 1:1 상담을 통해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할 계획이며 이어지는 가맹 계약 시 '가맹비 면제, 로열티 면제, 인테리어 지원, 기술 이전비 지원, 그리고 제품 무상 지원 등' 오직 월드전람 주최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통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포함되어 있어, 예비 창업자와 전략을 구상하는 점주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창업박람회 관계자는 "최근 상반기 이후 창업에 대한 관심이 재고되며, 어떤 창업을 준비해야 하는지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방문하는 예비 창업자들의 수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젊은 사장들의 증가로 참관 연령층이 다양해졌다" 라고 전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