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 최대 규모. 제33회 '2023부산창업박람회' 오는 4월 개최

2023.03.24 12:03:47

최신 창업정보, 프랜차이즈 개설, 창업 상담 한 자리에

 

지난 23년간 국내 창업시장의 활성화와 프랜차이즈 교류의 장이 된 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동남권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최신 트렌드와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프랜차이즈 본사들에게는 지역 프랜차이즈 사업 확장과 홍보를 통한 가맹사업자 모집의 기회를 제공한다.

 

코로나에 대한 국제적 공중보건 비상사태 선언이 올해 해제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20일을 기점으로 대중교통에서의 마스크 착용이 권고로 전환되는 등 코로나 이전의 일상으로 빠른 회복이 이루어지고 있어 창업시장에서의 기대감도 높아질 전망이다.

 

 

중소 벤처기업부에서 발표한 2022년 ‘창업기업 동향’에 따르면 지난해 고금리, 고물가, 고환율의 3고(高) 여파로 부동산업 창업은 감소하였으나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과 전자상거래 증가 영향으로 도·소매업(7.3%↑) ▲농·임·어업 및 광업(12.9%↑) ▲교육서비스업(4.3%↑) ▲예술·스포츠·여가업(6.6%↑) 등은 전년 대비 창업 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창업박람회는 기존의 외식업, 카페, 교육 서비스업, 유통, 미용, 건강, IT 등 다양한 분야의 유망한 업체들의 참여와 함께 최근 트렌드 변화의 추이에 따라 무인 편의점, 자동판매기, 무인 사진관 등의 비대면 업체가 참여하여 예비 창업자 및 업종 전환자들이 유익한 창업정보를 얻을 수 있을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수도권에 집중된 프랜차이즈 본사와 지역 예비 창업자들을 이어주는 네트워크의 장이 됨으로써 프랜차이즈 기업은 지역 창업시장으로의 진출을 통한 사세확장의 기회로 활용하고, 부산, 울산, 경남의 동남권 창업 희망자들에게는 실질적인 성공 창업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제33회 2023부산창업박람회’의 참관 희망자는 2023년 2월 3일(금)부터 4월 20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관객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무료 관람이 가능하다.

 

 

본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공식 홈페이지(www.bexpo.co.kr) 또는 박람회 사무국(051-512-0327, iexpo@naver.com)으로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박람회 소식은 본 행사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nbifs_busan)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