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핵심 트렌드를 한눈에! '제32회 2022 부산창업박람회’ 개최

2022.09.06 12:00:42

4월에 이어 9월에도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부산창업박람회' 주목

 

하반기 창업시즌을 맞아 부산창업박람회가 오는 9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3일간 부산전시컨벤션센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하반기 동남권 최대 규모로 개최 예정인 본 행사는 업종 전환 또는 신사업 아이템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2022년 하반기 국내 창업 핵심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하여 보다 철저히 준비된 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창업에 대한 열기가 어느 때보다 뜨거운 요즘, 부산창업박람회에서는 소자본창업, 무인창업, 배달창업 등 창업 트렌드로 자리매김한 업종뿐만 아니라 꾸준한 인기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외식, 카페 브랜드 및 상권분양, 배달대행, 밀키트 자판기, 스포츠 사업, 플라워샵 등 이색 창업 아이템까지 만나볼 수 있어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자영업자 혹은 업종전환을 희망하는 분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가맹점을 모집하는 프랜차이즈 본사뿐만 아니라 대리점 º 지사를 모집하는 유통기업도 만나 볼 수 있는 가운데 B2B를 넘어 B2C까지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랜차이즈 업계는 코로나 위기를 딛고 기존의 오프라인 매장부터 무인 매장, 배달 전문 매장 등 다양한 모델을 속속 출시해 돌파구를 마련했으며, 업계를 선도할 유수의 브랜드들도 시대 상황에 따른 맞춤 브랜딩과 획기적인 아이템으로 장착하고 예비창업자와의 상담을 학수고대하고 있다. 직접적인 1:1 가맹상담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정보에 대한 수요를 해소해 줄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한다.

 

물가인상, 부동산 급증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창업 및 투잡 의지가 강해진 상황에서 창업에 도전하는 이들이 늘어가고 있는 현재, ‘제32회 2022부산창업박람회’는 창업 아이템들의 특장점을 비교할 수 있어 참가 브랜드, 참관객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예정이다.

 

 

부산창업박람회는 수년간의 전시 개최 경험, 코로나 기간 동안 수차례의 안전한 박람회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보다 안전하고 내실 있는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며, 참가업체와 예비창업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제공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제32회 2022부산창업박람회'의 참관 희망자는 9월 15일(목)까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 시 무료 관람이 가능하며, 이 외 현장에서 입장권(5,000원)을 구매 후 참관이 가능하다.

 

본 행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들은 공식 홈페이지(www.bexpo.co.kr) 또는 박람회 사무국(051-512-0327, iexpo@naver.com)으로 상담 및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박람회 소식은 본 행사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인스타그램(nbifs_busan)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