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창업경진대회 연다

2024.04.22 11:47:57

우수 아이디어 시제품 제작 지원… 내달 16일까지 접수

 

완주군이 ‘2024년 완주군 창업경진대회’ 공모사업을 진행한다.

 

22일 완주군 창업보육센터는 공모사업을 토애 (예비)창업자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시제품 제작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창업경진대회는 창업문화 확산과 (예비)창업자들의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완주군 창업보육센터에서 운영하는 경진대회다.

 

이번 대회는 완주군 내 사업장 개설 예정인 예비창업자(개인 또는 단체) 또는 3년 미만의 기창업자(개인 또는 법인)를 대상으로 5월 16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진행된다.

 

심사는 총 두 차례에 걸쳐 이뤄지며, 1차는 서류심사, 2차는 발표심사를 통해 최종입상자 4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입상자에게는 창업을 위한 시제품 제작 지원 및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업화 자금 최대 700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신청자의 사업내용과 관련된 시제품 제작비용으로 활용해야 한다.

 

경진대회 종료 후에도 창업 컨설팅과 입주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창업 단계에 따른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 역량과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완주군 창업경진대회가 (예비)창업가들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발산할 수 있는 장이 되길 바란다”며 “창업 촉진 및 창업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군 창업보육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