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자신상] 신개념 앙념치킨 등장…bhc, 올해 첫 신메뉴 '쏘마치' 출시

2024.04.18 12:21:50

bhc치킨은 올해 첫 신메뉴 '쏘마치' 출시하고 전국 bhc치킨 매장을 통해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신메뉴 쏘마치는 향신채와 불향의 은은함과 깊고 진한 맛을 위해 발효된 장을 활용한 bhc만의 특제 소스가 조화를 이룬 신개념 양념치킨이다.

 

 

튀김옷을 얇게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 위에 발효콩, 라유(고추기름) 등을 배합한 특제 양념소스를 버무려 새로운 양념치킨으로 완성했다. 여기에 bhc의 후라잉 기술로 양념이 베어도 바삭함이 유지되는 맛을 선사한다.

 

큼직한 통마늘 토핑도 신메뉴의 맛을 더한다. 통마늘은 90도 미만의 저온 진공튀김 공법으로 제조되어 알싸함과 바삭한 식감을 더해주는 '통마늘칩' 토핑으로 제공된다.

 

제품명 쏘마치는 메뉴의 특징과 고객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중의적인 의미로 탄생했다. 특제소스의 '쏘', 통마늘칩에서 '마', 그리고 치킨의 '치'를 조합했으며, 아울러 bhc치킨을 사랑해 주는 고객들에게 감사함을 담은 '땡큐 소 마치'(Thank you, so much)라는 의미를 더했다.

 

이석동 bhc그룹 R&D센터장은 "이번 신메뉴는 익숙하지만 신선한 맛을 선사하기 위해 특제 소스에 많은 공을 들였다"며 "쏘마치는 대표 메뉴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과 같이 고객들에게 전에 없던 새로운 맛을 제시하고, 나아가 가맹점 매출을 견인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히트 메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