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인표 주방 정리 꿀팁 대방출 ! 서초구, 음식점 주방 정리수납 도와드려요.

2024.04.17 09:08:46

주방, 냉장고, 식자재 창고 중 영업자 협의 후 우선분야 정리수납 및 물품 지원

“노후되고 지저분한 곳을 서슴없이 정리해주어 영업을 하며 미뤄왔던 고민이 해결됐다.”

“전문가들이 방문하여 정리정돈에 대해 만족하고 깔끔해져서 좋았다.”

“정리정돈 시 라벨링이 너무 유용하고 좋다.”

 

 

서울 서초구는 정리수납 전문가의 주방정리 코칭을 통해 청결한 주방환경 조성하고 식품위해요소를 사전에 차단해 안전한 식품환경을 만들고자 ‘찾아가는 음식점 주방정리 수납코칭단’을 운영한다.

 

대상업소는 지역 내 영업신고 면적 100㎡이하의 일반·휴게음식점, 제과점 40곳으로 주방, 냉장고, 식자재 창고 중 영업자 협의 후 우선분야 정리수납 및 수납 물품을 지급한다.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며, 신청내용 사실 여부 확인 및 업소 규모, 기타 여건 등을 검토하여 대상자를 선정한다. 단, 최근 1년 이내 영업정지 이상 행정처분이 진행중이거나 행정처분을 받은 업소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동주민센터 방문접수 및 이메일 접수 가능하며, 서초구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통해 자세한 신청자격, 제출서류, 신청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서초구는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중 정리수납 전문가로 양성된 정리수납 전문가가 업소별 맞춤형 컨설팅을 하여 지난해 참여 업소 48곳 모두 100% 만족한 것으로 나타나 영업주들의 긍정적인 호응을 얻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식품위해요소 사전 예방으로 식품 안전성을 확보하고, 필요한 수납물품 지원으로 위생적인 환경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