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푸드(부산 음식) 레시피 시즌2 개발' 착수보고회 개최

2024.04.02 09:24:57

오늘(2일) 오후 3시 시청 3층 소회의실에서 개최

 

부산의 맛(Taste of BUSAN)이 세계적(글로벌) 브랜드로 한 걸음 더 나아간다!

 

부산시는 오늘(2일) 오후 3시 시청 3층 소회의실에서 'B-푸드(부산 음식) 레시피 시즌2 개발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B-푸드(부산 음식) 레시피 개발사업’은 국제행사 등의 만찬에 활용할 부산만의 음식이 부족하고 한식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부산 음식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신메뉴 개발을 위해 전문가 자문 등의 논의를 거쳐 지난해 처음 추진됐다.

 

지난해 시즌1에서는 ‘고등어를 올린 부산솥밥’, ‘대저짭잘이 토마토 기정떡’ 등 23종의 B-푸드(부산 음식) 레시피를 개발한 바 있다.

 

특히, 이 사업은 부산의 향토음식과 식재료, 그리고 부산만의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레시피를 개발·보급함으로써 부산 음식의 브랜드화와 세계적(글로벌) 미식도시 도약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 위한 것이기도 하다.

 

 

이번 B-푸드(부산 음식) 레시피 시즌2 개발사업을 통해 시는 전채요리, 주요리, 찬품, 디저트 4가지 분야에서 20여 종 이상의 새로운 부산 음식 레시피를 만들 예정이다.

 

이번 시즌2는 전년도 시즌1과 달리 전체 레시피 구성을 시간 전개형(코스) 배열에서 공간 나열형(반상) 배열로 변경한 점이 특징이다.

 

시는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지난 3월 맛 칼럼니스트 박상현 씨를 포함한 미식 전문가와 분야별 셰프 등 5명으로 구성된 레시피 개발팀을 꾸려, 지역 식재료 현장 조사, 사례연구 등을 진행했다.

 

오늘 착수보고회는 그간 레시피 개발팀이 사전 조사·연구 등을 통해 도출한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앞으로의 개발 추진 방향, 개발 음식, 음식에 담길 스토리 등을 소개하고, 이에 대한 전문가 등의 의견을 듣는 자리다.

 

시 관계자, 호텔 셰프, 인플루언서, 개발팀 등 참석자들이 서로 적극적으로 의견을 교환하며 완성도 높은 레시피 개발 방향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한편, B-푸드(B-FOOD, 부산 음식) 레시피 시즌2 개발은 셰프, 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가군을 대상으로 한 시식·평가 과정을 거쳐 오는 7월 말 완료될 예정이다.

 

완성된 레시피는 외부 시식 행사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되며, 레시피를 행사장, 외식업소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의 매체 홍보와 쿠킹클래스 운영 등의 방식을 통해 보급할 계획이다.

 

시는 새롭게 개발할 ‘B-푸드(부산 음식) 레시피 시즌2’가 전년도 개발 레시피와 함께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행사 등에 부산 공식 메뉴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부산을 찾는 방문객에게 부산을 상징하는 음식으로 이목을 끌며 세계적(글로벌) 미식 도시로 부산이 자리매김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도 기대한다.

 

이소라 시 시민건강국장은 “부산의 향토음식, 식재료, 역사 등을 살린 '부산다운' 음식을 개발해 세계인들에게 부산 음식의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겠다”라며, “우리시는 부산이 세계적인(글로벌) 미식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미식 이벤트와 콘텐츠를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