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비빔면’, 겨울에도 맛있게! 한정판 주목

URL복사

여름 계절면인 ‘비빔면’ 시리즈가 겨울 한정판으로 재탄생했다.

업계는 차가운 면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국물 스프를 별첨하는 등 겨울에도 비빔면 인기를 지속 이어갈 한정판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먼저 팔도는 올해 어묵업계 1위 업체인 삼진어묵과 협업한 비빔면 ‘윈터 에디션’을 출시했다.

 

팔도는 2018년부터 우동 국물 스프를 별첨한 겨울 시즌 한정 제품을 출시해왔다. 여름 성수기 제품이었던 비빔면이 간편식 수요 증가에 따라 사계절 메뉴로 등극하면서다. 지난해부터 어묵 국물로 교체했으며, 올해는 삼진어묵과 협업했다.

어묵을 분말화한 국물 스프는 따뜻한 물에 타기만 하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도 꽃무늬 패턴을 적용해 크리스마스 선물 포장지 같은 느낌을 살렸다.

 

팔도는 이번 제품 출시로 비빔면 윈터에디션 완판 기록을 이어나간다는 포부다. 지난해 윈터에디션은 출시 한 달 만에 500만개를 완판, 300만개를 추가 생산해 총 800만개를 판매했다. 올해는 총 500만개 한정 판매한다.

 

농심은 겨울시즌 한정판 '배홍동비빔면 윈터에디션'을 선보였다. 기존 제품의 참깨 토핑을 치즈로 바꾼 것이 특징이다.

 

눈꽃 치즈 토핑은 카망베르와 체다, 파마산 등 세 종류의 치즈를 혼합해 고소한 맛과 향을 극대화했다. 치즈가 비빔면 소스의 매콤한 맛과 만나 색다를 조화를 이룬다는 설명이다. 겨울 한정판에 어울리게 면과 소스를 비빈 후 치즈 토핑을 뿌리면 비빔면 위에 눈이 내린 듯한 모습을 연출한다.

패키지도 겨울에 맞게 바꿨다. 눈꽃 문양을 넣고 '2배 더 즐거운 배홍동비빔면 겨울 冬(동) 에디션'이라는 문구도 담았다. 배홍동 비빔면이 올해 매출 200억원을 넘어 시장 매출 순위 2위에 오르면서 흥행의 기세를 이어가기 위해 겨울판 제품을 선보인 것으로 풀이된다.

 

오뚜기 ‘진비빔면’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결건조 방식으로 생산된 미역국 블록을 추가한 ‘크리스마스 한정판’을 출시한다.

뜨거운 물만 부어 조리하면 참기름 향이 나는 미역국을 진비빔면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지난해에는 기존 디자인에 미역의 초록색을 더해 성탄절 분위기를 연출하는 패키지로 교체한 바 있다. 올해 역시 겨울을 연상케하는 디자인으로 변경될 예정이다.

 

삼양식품은 대표 제품 불닭볶음면의 소비자층을 확대하기 위해 신제품을 겨울에 출시했다. 불닭볶음면의 맛을 살리면서 맵기는 절반 수준을 낮춘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이 주인공이다. 불닭볶음면을 매워서 즐기지 못하는 중장년층을 비롯한 소비자들을 겨냥해 출시한 것으로 보인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치즈나 크림을 넣지 않은 불닭볶음면의 깔끔한 맛을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러블리핫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며 “다양한 시리즈 제품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통영시, "전지적 청년시점 창업프로젝트" 창업점포 현판식 가져
통영시는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 등 성장잠재력을 갖춘 청년창업가를 발굴·육성하고 경제적 자립을 도와 자기실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한 “전지적 청년시점 창업프로젝트”사업을 통해 9명의 청년이 창업에 성공하였다고 밝혔다. 1월 11일 강석주 통영시장은 이 중 한 곳인 광도면 죽림 해안도로에 위치한 ‘조선사골칼국수’를 찾아 “전지적 청년시점 창업프로젝트”창업점포 현판식과 함께 청년창업가의 도전을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지적 청년시점 창업프로젝트”는 지난해 8월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한 “2021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청년특화)”공모에 선정되어, 통영시내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창업전문 교육, 1:1 맞춤형 컨설팅, 초기사업비 지원 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의 성공적 창업을 지원하였다. 창업에 성공한 9개소는 ▲조선사골칼국수(칼국수) ▲불타는 짬뽕(중식) ▲가마로닭강정(치킨) ▲통영해산물찜센타(해산물찜) ▲스위트 썸(디저트 카페) ▲씨씨통영(밀키트 제조·판매) ▲나요(소품판매) ▲웜사이드(굿즈 제작·판매) ▲네일, 또 와(네일 및 발 관리)로 현재 성업 중이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코로나19로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 세미나] 서민갑부 ‘메기매운탕&매운탕칼국수’ 비법전수
지역의 독특한 향토음식으로 남다른 성과를 드러내고 있는 식당의 비결을 전수한다. 오는 27일(목)에 진행되는 메뉴개발 세미나의 아이템은 ‘메기매운탕’이다. 매운탕 하나로 서민갑부 반열에 오른 맛집의 레시피를 공개한다. 개인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 업종변경이나 메뉴 추가를 원하는 외식사업주들을 위해 알지엠컨설팅 외식창업 전문가단이 원조 한탄강매운탕, 남한강 민물매운탕 파주 적성면 두지리 매운탕 등의 원조맛집 분석 ‘메기매운탕’의 정수를 전수한다. ‘메기매운탕’은 민물 매운탕의 꽃이라 불린다. 힘이 좋은 '메기'는 예로부터 스테미너에 좋다고 알려져왔다. 하지만 메기요리는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제대로 된 맛을 내기가 쉽지 않다. 또한 손질하는 과정에서도 그 맛이 달라질 수 있는 예민한 식재료 중 하나다. 식도락가의 입맛에 걸맞는 진미로 빚어 낸다 ‘서민갑부 레시피’ 전수 ‘메기매운탕, 매운탕 칼국수 비법전수’ 과정은 식재료의 구매요령부터 손질, 한식명장의 레시피 전수까지 살아있는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교육장에서 직접 실습하여 제작한 요리를 시식하고, 검증된 레시피를 제공한다. 민물고기 특유의 흙냄새를 잡는 비법부터 매운탕 양념장의 숙성과 조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