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티몬·OK 캐쉬백, ‘지푸드쇼 2021’과 함께 라이브커머스 진행

비건 식품부터 손쉽게 영양을 챙길 수 있는 간편식품들까지 다양하게 선보여
네이버 쇼핑, 티몬, OK 캐쉬백 등 국내 대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과 협약해 중소식품기업 활성화 지원

경기도와 네이버 쇼핑, 티몬, OK 캐쉬백 등 대형 라이브커머스 플랫폼들이 함께 한자리에서 오는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여 G푸드(경기도 우수식품)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해당 행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KINTEX)가 주관하는 ‘지푸드쇼(G Food Show) 2021’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장기화된 코로나19로 경영난을 호소하고 있는 경기도 농식품 기업들의 판매 회복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주목 받고 있는 쇼핑 채널로 떠오르는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건강하고 안전한 우수 중소기업의 식품을 알려 행사 참가 기업의 온라인 판로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는 취지다.

 

 

이번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 쇼핑, 티몬, OK 캐시백 등 국내 대표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3곳과 중소식품기업 14곳이 참여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목을 끈 비건 식품부터 간편하게 영양분과 포만감을 챙길 수 있는 상품들까지 다양하게 준비됐다.

 

지푸드쇼 라이브커머스는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4일간 행사기간 내내 진행하며, 첫 방송은 30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12시까지 OK 캐쉬백의 오!라방 채널에서 선보인다.

이후 12월 1일(수)과 2일(목)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방송하며, 마지막 날인 3일(금)에는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티몬 티비온에서 라이브 방송을 만나볼 수 있다.

 

 

각 라이브 방송에서는 전문 쇼호스트 및 인플루언서가 참가 기업들의 제품을 실시간으로 생동감 있게 소개하며 시청자들과 쌍방향 소통을 통해 궁금증 등을 해결하고 상세하게 제품을 설명한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푸드쇼 측은 소비자들이 특별히 엄선된 참가 업체의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판촉기획전’도 운영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 신세계 TV 쇼핑, 티몬이 참여해 11월 30일부터 12월 13일까지 2주간 진행한다.

 

지푸드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건강식품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에게 안전한 G푸드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급성장 중인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은 다양한 우수 농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편하게 구매하고 중소식품기업들은 새로운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와 온라인 판촉기획전과 관련된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지푸드쇼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파파이스, ‘월화수 버거 세트 5,900원 판매’ 앵콜 진행
글로벌 치킨 브랜드 파파이스가 ‘월·화·수 치킨 샌드위치 세트 5,900원 프로모션’을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다시 진행한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월, 화, 수요일에는 치킨 샌드위치 세트(클래식/스파이시)를 5,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두툼한 통다리살 치킨 샌드위치, 케이준 후라이, 탄산음료로 구성된 풍성한 세트를 단품 가에 구매 가능하며, 라지 세트 업그레이드 또한 6,600원의 프로모션 가로 선보인다. 파파이스의 치킨 샌드위치는 통 닭 다리살을 12시간 이상 마리네이드한 후 직접 반죽한 튀김옷을 입혀 튀긴 두툼한 수제 패티가 특징이다. 풍성한 식감과 육즙을 품은 통다리살 패티에 아삭한 피클과 고소한 버터 풍미가 가득한 특제 브리오슈 번을 더해 베스트 메뉴로 등극했다. 담백한 풍미를 원한다면 클래식을, 한국인이 좋아하는 매콤한 맛을 원한다면 스파이시를 선택할 수 있다. 파파이스 관계자는 “지난 프로모션 진행 당시 고객 분들이 가격, 메뉴 구성에 높은 만족도를 보여주신 데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다시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파파이스는 여전히 높은 외식 물가에 대한 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