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만 외식자영업자를 위한 회원제 복지몰 ‘비즈마트’ 오픈

한국외식업중앙회 외식가족공제회(이사장, 제갈창균)는 42만 회원업소가 식재료, 생활가전용품, 레저, 복지 등 다양한 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복지몰 ‘외식업 비즈마트’를 11월 1일 오픈했다.

 

 

외식업 비즈마트는 외식업중앙회 회원식당이 다양한 상품을 시장 최저가 수준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회원제 인터넷 쇼핑몰이다.

 

판매상품은 외식가족공제회 식재료 브랜드(PB) ‘수미안’을 비롯하여 업소용 가전·가구, 소모·위생용품, 일반생활용 가전, 침구, 레저, 잡화, 복지서비스(건강검진, 숙박) 등 다양하다.

 

특히 외식가족공제회 자체 개발 브랜드 ‘수미안’ 배추김치와 고춧가루도 판매 중이다. 제품 종류는 중국산과 국내산으로 2가지로 회원 식당의 선택폭을 넓혔다.

 

 

 

고춧가루의 경우 영양군과 제휴하여 국내 최상품 고춧가루를 ‘수미안 빛깔찬’이라는 공동브랜드로 내놓았다. 수미안 단독 브랜드는 가공공정이 중요한 고춧가루의 특성을 감안해 최상급 중국 고추를 국내에 들여와 직접 가공 생산한다.

 

외식가족공제회 김양국 전무이사는 “외식업주는 식재료 가격 상승과 경영난에 어려움을 겪고 있고, 식당 고객은 식재료 안전에 대한 불안을 늘 갖고 있다.”며 “외식가족공제회 이름을 걸고 직접 개발한 브랜드상품과 직거래 유통망을 통해 외식업주의 경제부담과 외식소비자의 위생 불안을 동시에 해소하려 한다.”고 전했다.

 

 

한편 외식업 비즈마트는 골목상권 보호 취지로 추진한 대기업과의 상생협약을 통해 소스·양념, 장류·조미료, 건어물 등 농수산가공품과 공동구매 계절상품 등 다양하게 선보인다.

 

향후 대리운전과 배달앱 대행 등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로 마련될 예정이다.

 

김양국 전무이사는 “지금까지 외식업소 운영에 필요한 물품들을 모아놓은 전문몰은 없었고 공적 신뢰감을 바탕으로 한 회원 권익 증대를 목적으로 하는 쇼핑몰은 더욱이 없었다.”면서 회원공동체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외식업 비즈마트 별도의 가입비나 이용료는 없으며 외식업중앙회 전국지회, 지부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가입, 주문할 수 있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2019 서귀포시 귀농귀촌인.지역주민 화합 페스티벌 개최
서귀포시는 오는 7일 남원생활체육관 일원에서“2019 서귀포시 귀농귀촌인+지역주민 화합 페스티벌”행사를 개최하여 귀농귀촌인을 비롯한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의 소통.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이 서로 한자리에 모여 교류함으로써 서로 간의 소통과 유대 강화는 물론 상생과 화합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새롭게 추진되는 시책으로 서귀포시에서 주최하고 서귀포시도시민유치지원센터, 서귀포시귀농귀촌인협의회(회장 고희권)가 함께 주관하여, 서귀포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올 한해 읍면동별 추진한 화합 시책 사례 공유 ,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으로 구성된 동아리팀의 문화공연 , 정착주민과 지역주민이 2인 1조로 함께 제주 문화와 언어를 함께 풀어나가는 제주어 골든벨’이 마련되어 있다. 골든벨 참가 희망자는 당일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다. 이 밖에도 사랑의 나눔 바자회, 행복 듬뿍 1일 카페(텀블러 지참시 커피무료)를 운영(발생한 수익금 전액은 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하고, 읍면동별 지역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2020년 한식 창업 필승 전략 설명회' 성공리 마무리
지난 12월 5일 열린 ‘2020 한식창업 필승 전략 설명회’가 예비창업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외식창업경영 컨설팅 회사인 ㈜알지엠컨설팅이 주최한 행사로 외식업 종사자, 창업을 꿈꾸는 이들과 함께 내년도 한식 창업 트렌드와 실제 한식 창업 성공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우선 ㈜알지엠컨설팅의 강태봉 대표가 ‘2020 한식창업 트렌드’ 강의를 맡아 창업을 하기 전 알아야 할 핵심키워드, 2020년 외식시장 전망, 창업 전 유의사항 등을 설명했다. 또한,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업 생태계 속에서 필요한 성공하는 경영자의 자세에 대해 강조했다. 이어 한식브랜드 바우네 나주곰탕측에서 참여해 우수 가맹점주의 사례를 소개하고,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바우네 본사의 지원 시스템, 가맹점 운영전략에 대해 상세히 안내했다. 바우네 나주곰탕은 현재 전국에 265개의 가맹점을 개설하며 올해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낸 외식 브랜드 중 하나다. 교육이 끝난 후에는 바우네 나주곰탕 직영점을 찾아 맑은나주곰탕 등 메뉴를 시식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시식을 마치고 본사 직원에게 매장 인테리어에 대해 물어보거나 주방을 둘러보며 한식 프랜차이즈가 어떤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