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문화트렌트]캠핑, 차박, 백패킹…혼행 ‘가볍게, 편리하게, 맛있게’ 즐기기

여름 휴가철 코로나 확산으로 나 홀로 야외 활동을 즐기는 ‘혼행(혼자 여행)’ 트렌드 부상
부피, 무게 작아 휴대하기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멀 식음료 인기

여름 휴가철과 코로나19의 확산이 맞물리면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키면서 더위도 피하고 몸과 마음을 재충전할 수 있는 ‘나 홀로 여행’을 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나 홀로 캠핑, 낚시, 차박, 백패킹 등 인파와 코로나에 대한 부담 없이 혼자 야외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야외 활동이 주로 인기다.

 

이처럼 나 홀로 여행이 인기를 끌면서 휴대성과 편의성을 강조한 ‘미니멀 식음료’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미니멀 식음료’들은 많은 부피와 무게를 차지하지 않으면서도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어 나 홀로 여행 시에 특히 유용하다. 가볍게 들고 다니며 마실 수 있는 음료부터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짐을 줄여줄 수 있는 밀키트와 조미료 등 다양하다.

 

장소와 상관없이 간편하게 챙겨 럭셔리 커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커피 스틱부터, 야외에서도 다양한 음식 전문점 요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미니멀 식음료’를 소개한다.

 

야외에서 나 홀로 즐기는 프리미엄 홈카페, 조지아 에스프레소 스틱

 

 

야외로 여행을 떠날 때도 커피를 포기할 수 없는 혼행족에게는 휴대와 보관이 용이할 뿐 아니라 간편하고 풍성하게 커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조지아 에스프레소 스틱’을 추천한다.

 

에소프레소 방식으로 추출한 액상을 개별 포장한 스틱형 커피로, 작은 스틱 한 포에 8㎖의 진한 액상 에스프레소가 담겨있어 가볍게 들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풍부한 향의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액상형이라 찬물이나 차가운 우유에도 바로 섞을 수 있어 여름 무더위에 아이스커피를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특히, 조지아 에스프레소 스틱 몇 개만으로도 장소와 시간에 상관없이 취향에 맞춰 에스프레소를 활용한 다양한 홈카페를 즐길 수 있으며, 여행 중에도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다양한 커피음료가 완성된다. 에스프레소 스틱 1포에 80㎖~100㎖의 물을 섞어 아메리카노를 만들거나 생크림이나 우유를 섞어 카페라떼나 더블샷 라떼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아이스크림에 부으면 달콤한 아포가토도 즐길 수 있다.

 

조지아 에스프레소 스틱은 1팩 당 8㎖ 스틱 50포가 들어있으며,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간편하게 즐기는 커피전문점 음료,

탐앤탐스 ‘아이스티 복숭아’&’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

 

홀로 즐기는 야외 여행에서 제대로 된 ‘복숭아 아이스티’와 ‘요거트’를 즐기고 싶다면 탐앤탐스가 최근 출시한 간편 타입 MD에 주목해보자.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이동 편의성’과 ‘간편함’, ‘홈카페’를 추구하는 고객들을 위해 간편 타입 MD로 출시한 ‘탐앤탐스 아이스티 복숭아’와 ’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는 각각 1회 분 스틱 타입과 파우치 타입으로, 가방에 넣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타서 마실 수 있다.

 

 

탐앤탐스 아이스티 복숭아는 복숭아 과즙과 스리랑카산 잉글리쉬 브랙퍼스트 홍차를 혼합해, 물에 간단히 타기만 해도 특유의 깊고 진한 향과 새콤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티요 콜라겐 요거트 파우더는 우유나 얼음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로써 언제 어디서나 이탈리안 요거트의 상큼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여행 중 수분과 비타민을 마신다, 경남제약 ’링거스틱’

 

 

오랜 집콕 생활로 인해 오랜만에 떠나는 여행이 걱정된다면, 간편하게 피로회복과 수분 충전을 할 수 있는 마시는 음료 ‘링거스틱’의 도움을 받아보자.

 

포도당과 나트륨 성분의 최적 배합으로 체내 빠른 수분 공급이 가능한 제품으로 갑자기 신체 활동량이 늘어 많은 수분 보충이 필요한 경우 적합하다. 분말형 스틱 형태로 휴대가 간편하며 언제 어디서든 물에 섞어 마실 수 있다. 레몬 맛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음용이 가능하다. 1일 1포 물 500㎖에 타서 마시면 된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단백질 충전, '포스트 단백질바'

 

 

운동 및 식단을 진행하는 중에 여행을 왔다면, 단백질바를 통해 간편하게 단백질 충전을 해보자.

동서식품의 ‘포스트 단백질바’는 다양한 견과류와 건과일, 초콜릿을 한데 뭉쳐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먹기 좋은 바형태 제품으로 고소하면서도 풍부한 식감과 맛이 특징이다. 제품 1개당 삶은 달걀 2개 분량에 해당하는 단백질 14g을 함유해, 여행 중 부담 없이 영양 보충을 할 수 있다.

 

CJ제일제당 삶지 않아도 되는 비빔국수, 비비고 비빔유수면

 

 

CJ제일제당 ‘비비고 비빔유수면’은 흐르는 물에 1분 해동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비빔국수다. 끓는 물에 익히는 과정 없이도 쫄깃하고 탱탕한 면발의 식감을 살렸다. 애호박, 양파, 당근 등 오색 비빔 고명을 넣어 부재료 추가 없이 간편하게 맛 좋은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다.

 

다진 소고기를 볶아 깊은 풍미와 매콤함이 특징인 ‘소고기고추장비빔유수면'과 간장에 향긋한 들기름이 어우러진 '들기름간장비빔유수면' 두 가지로 구성됐다.

 

여행 중에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닭 요리, 하림 ‘IFF 한판시리즈’

 

다양한 닭 요리가 끌린다면, 닭불고기부터 닭발 등 여러 부위를 여러 가지 맛으로 맛볼 수 있는 ‘하림 IFF 한판 시리즈’를 추천한다. 해동이나 양념이 필요 없는 제품으로 석쇠나 그릴,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익히기만 하면 어디서나 맛있는 닭 요리를 즐길 수 있다. 닭목살, 닭근위 등 손질하기 까다로운 특수부위까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5가지 종류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골라 먹기에도 제격이다.

 

더운 여름에도 캠핑 국물 요리는 포기할 수 없다면, 지쿱 ‘육수 생각’

 

여행 중에 직접 만든 요리를 즐기고 싶지만 액상 조미료 및 육수의 무게와 부피가 부담스럽다면 필요한 양만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는 고체 육수에 주목해보자.

 

지쿱의 ‘육수 생각’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국물 육수를 만들 수 있는 제품으로 요리 시간을 줄여줄 수 있다. MSG, 착향료, 유화제와 보존제 등을 첨가하지 않고 멸치, 다시마, 대파, 마늘 등 100% 국내산 자연 재료를 사용했다. 요리에 필요한 육수양에 따라 1~5개씩 넣으면 되므로, 가볍게 휴대하면서 여행 중에도 맛있는 국물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개고기 대체제 '흑염소' 보양탕 전수문의 급증 , '흑염소 전문점' 전수과정 개최
이제 개고기 대신 '염소고기'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최근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차세대 보양식전문점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메뉴에 염소탕을 추가하거나 아예 '염소탕 전문'으로 간판을 바꿔 다는 사례도 늘고 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오는 4월19(금)~20(토)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맘스터치, 日 상륙…도쿄 시부야 직영 1호점 오픈
맘스터치가 일본에 해외 첫 직영점을 열고, '미식의 도시' 도쿄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16일 도쿄 시부야구에 해외 첫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오픈하고, 일본시장에 정식 진출했다. 일본 직영 1호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 간 영업했던 자리에 들어섰다. 약 418㎡, 220석(B1~2F, 총 3층)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둬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들로 상시 붐비는 등 브랜드 경험 제공과 홍보를 위한 최적의 입지라는 판단이다. 판매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의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특히 토종 맘스터치만의 독보적인 맛과 품질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생생히 전하기 위해 기존 패스트푸드점들과는 달리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조리하는 맘스터치의 수제 방식을 그대로 유지해 지난 팝업스토어 당시의 폭발적인 현지 반응을 재현할 계획이다. 정식 오픈 전부터 현지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