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여름 식품업계가 주목하는 ‘대세 과일’은?!

면역력 향상과 다이어트에 좋은 파인애플이 올여름 식품업계에서 대세
다양한 모양과 종류로 즐길 수 있는 파인애플 및 파인애플 제품 인기

어느새 무더위가 성큼 다가오며, 식품업계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시즌 메뉴 및 신상품을 속속히 선보이고 있다. 특히, 여름 제철 과일을 이용한 시원하고 상큼한 음료와 빙수 메뉴가 더운 여름날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지친 소비자들의 시선을 끈다.

 

그중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다름 아닌 ‘파인애플’이다. 맛있는 것은 물론, 면역력 향상과 다이어트에도 좋기로 알려진 파인애플은 지금 시점에 가장 필요한 과일이기 때문이다.

 

근육량 UP, 면역력도 UP 시켜주는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섬유소, 비타민 C, B1, B6, 엽산, 칼륨, 마그네슘 등을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영양 가득한 과일이다. 특히 파인애플에 함유된 브로멜라인은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단백질을 분해하여 아미노산으로 바꿔주어, 근육량 향상에 도움을 준다.

 

또한,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한 파인애플은 변비를 막아주고, 바이러스 및 병원균을 배설시켜주어 장내 면역력을 증가시킨다. 이와 같은 영양성분을 가진 파인애플은 아직 끝나지 않은 코로나와의 전쟁이 계속되고,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올 여름, 특히 주목을 받고 있다.

 

돌 코리아, ‘통’ ‘컷’ 혹은 ‘스틱’? 같은 듯 다르게 즐기는 파인애플

최근 1인 가구의 증가로, 소포장 과일이 인기이다. 돌 코리아에서는 껍질째 파는 통 파인애플뿐만 아니라, 먹기 쉽게 손질되어 포장된 후레쉬컷 파인애플, 후레쉬컷 파인애플 스틱형 등 개인의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는 파인애플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껍질 손질과 양에 대한 부담으로 선뜻 구매하지 못했던 1인 가구들에게는 후레쉬컷 파인애플이 안성맞춤이다. 또한, 신선한 파인애플을 사기 위해 밖에 나갈 필요 없이, 돌 코리아의 온라인 몰 ‘돌 마켓’에서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식감과 향 살린 파인애플 여름 음료 출시

이디야커피는 지난 9일 새로운 여름 시즌 메뉴로 새콤달콤한 파인애플 맛 플랫치노 베이스에 그린파인애플향이 더해진 ‘그린파인 후룻치노’를 출시했다.

 

 

지난해 1000만 잔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었던 이디야의 대표 여름 음료인 플랫치노에 새로운 열대과일 맛과 향을 추가했다. 청량한 노란색과 초록색 베이스가 그라데이션을 이루는 ‘그린파인 후룻치노’에 대한 리뷰가 벌써부터 온라인에 다수 올라오고 있다.

 

나뚜루, ‘나뚜루 코코넛 파인애플’ 등 국내 첫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 선보여

롯데제과 나뚜루는 지난달 국내 최초로 비건 인증 아이스크림 2종 ‘나뚜루 코코넛 파인애플’과 ‘나뚜루 캐슈 바닐라’를 선보였다.

 

 

최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나뚜루 비건 아이스크림 2종은 4월 말 출시 45일 만에 판매량 4만 개를 기록했다. 일반 아이스크림은 동물 유래 원재료인 우유 및 계란 등을 주재료로 만들었다면, 비건 아이스크림은 순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현재 세븐일레븐 등 편의점에서 판매되며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내고 있는 나뚜루의 비건 아이스크림은 향후 마켓컬리 온라인몰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펩시, 상큼함과 청량함 모두 잡은 파인애플 콜라 화제

전 세계인이 좋아하는 콜라와 상큼한 파인애플의 만남이 온라인상에서 화제이다.

파인애플 특유의 상큼함과 달달함이 콜라에 섞여, 청량함이 배가 되었다는 의견이 다수이다. 작년 일본에서 처음 출시된 후 인기를 끌었던 파인애플 펩시가 올여름 미국에도 출시된 것이다.

 

 

아직 국내 정식 출시 여부는 정해지지 않았지만, 파인애플 펩시에 대한 궁금증과 관심이 커지며, 일부 누리꾼들은 파인애플 펩시를 국내에 도입할 것을 간곡히 호소하고 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개고기 대체제 '흑염소' 보양탕 전수문의 급증 , '흑염소 전문점' 전수과정 개최
이제 개고기 대신 '염소고기'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최근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차세대 보양식전문점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메뉴에 염소탕을 추가하거나 아예 '염소탕 전문'으로 간판을 바꿔 다는 사례도 늘고 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오는 4월19(금)~20(토)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맘스터치, 日 상륙…도쿄 시부야 직영 1호점 오픈
맘스터치가 일본에 해외 첫 직영점을 열고, '미식의 도시' 도쿄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16일 도쿄 시부야구에 해외 첫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오픈하고, 일본시장에 정식 진출했다. 일본 직영 1호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는 일본 맥도날드가 지난 39년 간 영업했던 자리에 들어섰다. 약 418㎡, 220석(B1~2F, 총 3층) 규모의 대형 매장이다.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둬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들로 상시 붐비는 등 브랜드 경험 제공과 홍보를 위한 최적의 입지라는 판단이다. 판매 메뉴는 시그니처 메뉴인 ‘싸이버거’와 한국식 양념치킨 등 일본인 대상의 사전 조사에서 검증된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꾸려졌다. 특히 토종 맘스터치만의 독보적인 맛과 품질을 현지 소비자들에게 생생히 전하기 위해 기존 패스트푸드점들과는 달리 배터링(반죽 묻히기)부터 후라잉(튀기기)까지 주방에서 손수 조리하는 맘스터치의 수제 방식을 그대로 유지해 지난 팝업스토어 당시의 폭발적인 현지 반응을 재현할 계획이다. 정식 오픈 전부터 현지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시부야 맘스터치는 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