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오감을 깨우는 6월의 신상 맛집-2

바앤다이닝이 고른 6월의 뉴 플레이스

다국적 이탤리언 요리부터 섬세한 맛이 두드러지는 중식, 프렌치와 스패니시를 접목한 요리와 책을 읽으며 즐기는 와인. 정감 있는 경양식과 지중해의 건강한 맛까지.

6월에 만나는 새롭고 흥미로운 공간들.

 

술과 예술의 시간

2X2(투바이투)

 

 

오감으로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와인 바&카페. 멤버십 문학 도서관 <소전서림>과 함께 운영되는 공간으로, 문학과 주류를 한자리에서 즐길수 있다.

 

도스토옙스키가 자주 사용한 관용구에서 따온 상호는 무엇이든 정답이 될 수 있는 예술 세계를 의미한다. 오후 6시까지는 카페, 그 후로는 바와 다이닝으로 운영하며 제철 재료를 사용한 요리는 맛과 향의 밸런스를 중시한다.

 

 

다양한 종류의 브랜디, 싱글 몰트위스키 등을 갖추고 있는데, 황보유미 관장과 최정욱 소믈리에가 함께 짠 와인 리스트가 특히 돋보인다. 편하게 마시기 좋은 이탈리아 와인부터 부르고뉴나 보르도의 올드 빈티지 와인까지 3백 종이 넘는 와인이 고객의 취향에 대응한다.

 

예술 공간을 표방하는 만큼 생산 과정이나 레이블에도 스토리가 담긴 와인을 고르기 위해 정성을 들였으며, 조만간 우수한 한국 와인도 추가할 예정. 술의 풍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잘토, 라리끄 등 프리미엄급 잔을 갖췄고 오래 앉아 있어도 편안한 의자와 테이블은 덴마크 ‘핀율’ 사 제품이다.

벽면에 전시된 작품들은 주기적으로 바뀌며, 공간과 어울리면서도 메시지를 품은 것을 선택하려 한다고.

 

 

와규 살치살과 두백 감자 라비올리’는 프렌치 요리에 한식 터치를 가미한 메뉴. 최상급 살치살에 감자, 완두콩 등을 넣은 라비올리를 더하고, 명이나물로 감싼 아스파라거스로 상큼함을 끌어올린다.

‘수비드 치킨과 제철 두릅’은 닭 가슴살과 안심, 버섯, 시금치를 갈아 구워내고, 오렌지를 더해 상큼한 매시트포테이토를 함께 낸다.

 

  • 투바이투
  • 서울특별시 강남구 영동대로138길 23 1층

 

친숙한 양식 한 접시

목금(MOKGEUM)

 

 

친근하고 소박한 홈메이드 양식으로 사랑받는 성수동 <온량>의 두 번째 업장. ‘따뜻하게 든직하게’라는 슬로건에 맞춰 나무(木)와 금속(金)을 상호에 담았다.

 

호텔 주방을 거친 요리사들이 뭉쳐 정감 있는 요리를 내며, 메인 디시인 하크 스테이크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을 마감한다. 아메리칸 캐주얼 콘셉트로 꾸민 공간은 흰색 타일과 상호를 담은 레터링 포스터가 세련된 느낌을 준다.

 

흑백사진과 빈티지 목제 테이블은 감성을 자극하는 요소. 해외에서 직접 수집한 플레이트에 메뉴를 담아내 다양한 그릇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한 쪽에 걸려 있는 의류는 수익금 기부 목적으로 진열된 ‘탄탄웨어’의 티셔츠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부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화려하진 않지만 편안한 공간을 추구하는 이곳은 연중무휴 열어두고 발걸음을 기다릴 예정이다.

 

 

‘하크 스테이크’는 하와이 요리 로코모코 스타일로, 밥 위에 햄버그(하크), 서니사이드업, 데미글라스 소스를 올리고 샐러드와 베이컨, 그린빈, 해시브라운을 곁들인 메뉴. 마리네이드하기 전에 훈연해 시골풍의 맛을 강조했다.

 

‘스파이시 비스큐 로제 파스타’는 새우, 꽃게, 랍스터 껍질로 바다 향을 낸 비스큐 로제 파스타. 청양고추 스톡과 페페론치노 등으로 매콤한 맛을 더했다.

 

  • 목금
  •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로2길 34 1층 목금

 

지중해의 맛을 담다

뷰티 그로서리(BEAUTY GROCERY)

 

 

메뉴로, 상호에는 건강한 음식으로 내외면의 아름다움을 끌어낸다는 업장의 목표를 담았다. 

식자재 본연의 맛을 살리는 지중해 퀴진 스타일대로 질 좋은 재료 수급에 공을 들이는데, 포항 바닷 바람을 맞고 자란 시금치 등의 채소류는 국내에서, 올리브 오일과 소금은 스페인 등 유럽의 유기농 농장에서 들여와 사용한다고.

 

‘맛있는 건강식’을 추구해 일반 설탕 대신 비정제 설탕과 아가베, 메이플 시럽으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며, 직접 만든 아몬드밀크를 각종 요리에 사용해 유당을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도 즐길 수 있다.

 

모든 메뉴는 맛과 효능을 염두에 두고 개발하여 디톡스, 다이어트, 항알레르기 등 원하는 효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고. 활기찬 유럽식 식료품 마켓과 뷰티 스토어를 결합한 공간은 목재를 주요 재료로 사용해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지중해 마켓 볼’은 채식 지향자도 먹을 수 있는 식물성 샐러드 볼. 그릭 퀴노아, 병아리콩, 헴프시드에 올리브 오일과 애플 비니거를 곁들여 맛이 산뜻하다.

‘아보카도 핫 볼’은 아보카도와 슈퍼그레인으로 만든 밥에 튀긴 채소와 수란을 얹고 직접 만든 명란 마요 소스를 더해 먹는 메뉴.

 

  • 뷰티그로서리
  • 서울특별시 강남구 압구정로 46길 77

 

 

※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식품 원산지 표시의 모든 것… 세스코아카데미, 온라인 교육 오픈
종합환경위생기업 세스코(대표이사 전찬혁)는 식품안전 교육을 제공하는 온라인사이트 ‘세스코아카데미’에서 원산지 표시 방법 등 신규 강의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세스코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정한 HACCP(해썹·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및 위생용품 위생교육 훈련기관으로, 대면 교육뿐 아니라 인터넷사이트에서도 다양한 식품안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신규 오픈한 ‘원산지 표시 교육’에서는 식품의 원산지를 표시해야 할 대상, 방법, 적발 사례, 허위·오인·부적정 표시 판정 등에 대해 강의한다. 농수산물이나 가공식품을 다루는 제조업소, 음식점이나 유흥주점 등의 접객업소, 단체 기관의 급식소에서 알아야 할 원산지 표시 사항을 업종별로 세분화해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세스코아카데미는 ‘식품공장의 해충관리 전문가 과정’도 오픈했다. 미국 식품위생검사기관(AIB·American Institute of Baking)의 감사를 대비해 최근 AIB 감사에서 해충방제 부분의 기준과 변경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해충방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세스코는 식품위생에 대한 기대 수준이 높아지며 음식점과 식품공장 등 업계 관계자들의 고민이 많다면서 원하는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취업과창업] 서구, 2024년 열린 청년 창업교실 사전설명회 참여자 모집
인천 서구는 청년의 취업 문제를 완화하고,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 실현을 지원하고, 청년의 지역 정착을 제고하기 위하여 창업 멘토링을 지원하는 ‘열린 청년 창업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지난해 10월 청년 일자리 확대를 위하여 인천광역 서구 일자리정책과와 가톨릭관동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체결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추진된다. 청년 창업 육성과 대학 기술을 활용한 창업 지원을 통하여 미래가치를 디자인하는 창업지원단에서는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창업에 진입하려는 지역 청년의 성공적인 지원을 위하여 ▲월별 1회 맞춤형 창업 멘토링 ▲창업캠프 둥을 운영할 계획이다. 서구는 해당사업이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2024년 5월 전에 ‘열린 청년 창업교실’ 월별 프로그램, 정부지원사업(예비창업패키지) 등의 안내를 위하여 2024년 4월 30일 19시 30분에 사전 설명회 ‘창업 A to Z’도 개최할 예정이다. 사전 설명회 참여자 모집 기간은 2024년 4월 25일 18시까지이며, 인천 서구에서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창업에 관심 있는 만 19~39세 청년은 서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참고하여 신청하면 된다. 본 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 홈페이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개고기 대체제 '흑염소' 보양탕 전수문의 급증 , '흑염소 전문점' 전수과정 개최
이제 개고기 대신 '염소고기' 보양탕 시대다. 최고급 보양식으로 각광받는 ‘흑염소’ 요리는 외식 시장에서도 건강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량이 안정적으로 유지돼 향후 시장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는 음식이다. 무엇보다 최근 개를 식용으로 쓰는 '보신탕’의 대체제로 '흑염소'가 자릴 잡으면서, 차세대 보양식전문점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보신탕으로 이름난 식당이 메뉴에 염소탕을 추가하거나 아예 '염소탕 전문'으로 간판을 바꿔 다는 사례도 늘고 있다. ‘흑염소탕·전골’부터 ‘염소불고기’와 ‘수육’, 레시피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오는 4월19(금)~20(토)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 진행 안내 ‘흑염소 전문점 창업 상품개발’ 과정에서는 ▲흑염소탕 ▲흑염소 수육 ▲염소불고기 ▲흑염소전골 등 <흑염소 전문점>의 메인 요리를 모두 전수한다. 본 과정은 교육수료 후 바로 장사에 적용할 수 있는 ‘식당창업 전문교육’으로 백년가게부터 소문난 맛집들을 비교·분석, 검증된 최상의 레시피를 개발, 교육현장에서 실습을 통해 전한다. 또한 맛집식당이 되는 노하우는 물론 고객관리, 홍보마케팅 등 영업전략과 효율 극대화를 위한 주방 오퍼레이션 설정, 식재료 코스트, 매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전수창업] '사누키우동·돈카츠' 창업 과정 모집
정통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맛집의 오너셰프가 전수창업을 진행한다. ‘미토요’는 <돈가츠>와 <사누키우동>을 전문으로 하는 정통 일식점으로, 2017년 남부터미널 인근에서 10평 매장으로 시작, 현재 50평 규모로 확장이전 성업중인 맛집이다. 미토요 돈가츠는 드라이에이징으로 72시간 숙성한 국내산 돼지고기로 만들어 부드럽고 육즙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제주흑돈 로스가츠’와 ‘코돈부르’(치즈돈가츠), ‘카레돈가츠’, ‘새우모듬가츠’가 인기 메뉴다. 미토요의 ‘사누키우동’은 물과 소금만을 사용한 반죽, 두 차례 숙성 과정으로 특유의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깊고 개운한 우동 국물은 가다랑어포, 국내산 다시마 등 첨가물 없이 천연 재료만을 사용해 육수를 낸다. 미토요 대표메뉴 수타 ‘사누키우동’과 ‘돈카츠’ 전수 레시피 개발과 맞춤 컨설팅까지 이번 전수창업과정은 기존 점포 운영자, 특히 운영 중 발행하는 문제점을 해결하고 조리의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3일간 '미토요'의 최원영 오너셰프가 핵심 노하우를 전수한다. 사누키우동 생지 반죽 방법부터 아시부미(반죽밟기), 반죽숙성 노하우 등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우동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