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 호텔부터 코로나19 극복기원 메뉴까지, 5월의 WORLD TREND

머지않은 우주 호텔부터 코로나19 극복 기원 메뉴, 배달 외식의 새로운 바람, 물 위의 치즈 바까지. 지구촌의 맛있는 소식들을 전한다.

 

미국 텍사스

머지않은 우주 호텔

무중력 우주 호텔에서 지구를 감상할 날이 머지 않았다. 미국 텍사스에 기반을 둔 우주 스타트업 ‘엑시옴 스페이스(AXIOM SPACE)’는 최초의 상업용 우주 호텔이 될 국제우주정거장 ISS 거주 모듈의 모습을 공개했다.

 

 

지난 1월 미국항공우주국 NASA로부터 ISS에 설치될 우주 호텔의 제작사로 선정된 엑시옴 스페이스는 3개의 대형 모듈과 지구 전망대로 이뤄진 우주 호텔 제작에 착수해왔고, 유명 산업 디자이너인 필립 스탁이 거주 모듈의 디자인을 맡았다.

 

승무원과 민간 여행객이 머물 이 공간은 우주가 보이는 큰 창과 나노 LED 조명이 설치되어 있으며, 무중력 상태에서도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푹신푹신한 벽면 곳곳에 손잡이를 달았다.

 

스탁은 “우주 속에서도 어머니의 자궁처럼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첫 이용객은 항공우주 개발업체 ‘스페이스X’의 2021년 우주 관광 상품을 이용하는 관광객 3명이 될 예정.

 

전 세계 코로나19 극복 기원 메뉴들

세계 곳곳의 요리사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와 웃음을 주는 메뉴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베트남 하노이의 테이크아웃 전문 <피자 홈(PIZZA HOME)>은 최근 바이러스 극복의 마음을 담아 코로나 바이러스의 울퉁불퉁한 표면을 본뜬 버거를 선보였다.

코로나 바이러스 모양의 초콜릿도 있다. 프랑스 파티시에 장 프랑수아 프레가 선보인 에그 초콜릿으로 표면에 빨간색 아몬드를 촘촘히 박은 모양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떠올리게 한다.

 

 

한편, 독일의 제과점 <슈에레너 백파라디스>에서 선보인 두 가지의 바이러스 테마 디저트도 인기다. 바로 롤 화장지 케이크와 마스크를 쓴 비스킷으로, 지친 사람들에게 잔잔하고 달콤한 유머를 안겨주고 있다.

 

영국 런던

배달 외식의 새로운 바람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배달 음식이 전례 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는 영국 런던.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레스토랑에서처럼 양질의 요리와 음식,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런던 외식업계 레스토랑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캐주얼 파인 다이닝 <피진 런던(PIDGIN LONDON)>은 세 코스의 메뉴와 함께 엄선된 페어링 와인과 음악 리스트까지 제공하며, 모던 퀴진 <루핀스(LUPINS)>는 고객이 필요할 때 데워 먹을 수 있도록 냉동, 냉장 방식의 RTH(READY TO HEAT) 메뉴를 배달한다.

한편, 스패니시 레스토랑 <타스카 달리(TASCA DALI)>는 도착하기 20분 전 배달원이 음식을 데우기 위해 오븐 예열까지 안내하는 세심함이 인상적이다.

 

영국 런던

물 위의 치즈 바

올봄 런던 그랜드유니언 운하에 떠 있는 치즈 바가 문을 연다.

상호는 <치즈 바지선(THE CHEESE BARGE)>. 창업자가 보트에서 놀던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구상했다는 패딩턴 지역에 정박된 2층짜리 배 형태로 치즈 요리 전문점인 <더 치즈 바(THE CHEESE BAR)>의 세 번째 업장이다.

 

 

1층은 40석 규모의 낮은 데크 공간이며, 여름철에는 2층 야외석에서 햇살을 즐길 수 있다. 신선한 로컬 치즈 리스트는 매주 변경되며 로스 킬링 셰프의 지휘 아래 치즈와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가 준비될 예정이다.

 

※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화제의 맛] 오랜 전통의 중식당 ‘희래등’의 ‘명품 노포의 맛’ 담아냈다!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명품 중식당 ‘희래등’과 손잡고 ‘희래등 중화 밀키트’ 3종을 오늘 28일(목) 출시한다고 밝혔다. 1974년 서울 남산에서 시작한 희래등은 ‘기쁨이 오는 집’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으며, 정통 중화요리를 고집해온 역사 깊은 중식당 브랜드이다. 마이셰프 ‘희래등 중화 밀키트’ 3종은 △어향가지 △삼선해물 누룽지탕 △꽈리고추잡채 꽃빵으로 구성됐다. 3종 모두 희래등의 중독적인 감칠맛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희래등 중화 밀키트’ 3종은 마이셰프 자사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희래등 어향가지’는 새콤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일품인 특제 소스에 바삭하게 튀겨낸 가지와 아삭한 식감의 채소를 버무린 사천성 전통요리로, 튀김의 고소함과 야채의 싱싱함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입맛을 자극하는 달달하고 매콤한 소스와 꽈리고추 특유의 알싸한 향이 어우러져 중독성 있는 맛을 자랑한다. ‘희래등 삼선해물 누룽지탕’은 뭉근하게 끓여 녹진한 국물과 삼선해물의 깊은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진득하고 깊은 맛을 내는 소스에 신선한 채소와 다양한 해산물, 바삭하고 구수한 누룽지를 더해 풍미와 식감을 모두 잡았다. 개별 포장된 누룽지는 진득한 국물에 살짝 찍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용산구,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서울 용산구가 내달 8일까지 서울신용보증재단(이하 서울신보)과 공동 운영하는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에 참가할 수강생 50명을 모집한다.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창업할 때 알아야 할 필수교육을 제공해 창업 성공률을 높이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는 취지다. 이번 교육은 내달 15~16일 이틀간 용산아트홀(녹사평대로 150, 지하 3층) 문화강좌실에서 열린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이수자에게는 서울신보 창업자금 특별보증 신청에 필요한 교육 수료증을 교부한다. 교육 과정은 1일차 ▲창업자금·보증지원제도 및 소상공인 지원사업 ▲상권입지 분석 및 활용 ▲사업계획서 이론 및 작성 실습과 2일차 ▲온라인 마케팅 ▲창업 세무 ▲노무 및 직원관리 등으로 꾸렸다. 서울신용보증재단 경영지도사 장동근 위원이 창업자금 보증지원제도 활용법과 신용관리 성공·실패 사례 등을 소개한다. 상권입지 관련 교육은 KYG상권분석연구원 김영갑 교수가 이끈다. 상권입지 조사분석 방법과 상권분석시스템 활용 사례로 목 좋은 자리를 찾는 법을 배운다. 업력이 짧은 예비 창업자나 소상공인이 창업자금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사업계획서가 중요하다. 이앤에스컨설팅 경영지도사 김진아 대표와 함께 이에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메뉴개발세미나] 냉면 성수기 전 올해 첫 ‘평양냉면 전수과정’ 열려
‘평양냉면’ 전수교육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된다. '평양냉면' 교육의 경우 조기마감 되어, 3회차 교육으로 이어질만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냉면’만큼이나 열렬히, 그리고 수준 있는 마니아층을 꾸준히 유지해온 음식이 있을까. 최근 냉면의 인기는 예전과 사뭇 다르다. ‘냉면’은 오랜 기간 각 지역의 특색이 더해진 우리 고유의 면 요리다. 간단한 음식처럼 보이지만 정성을 들인 만큼 깊은 맛을 내는 메뉴로 특히 탄력적인 면발과 육수에 따라 맛 차이가 확연하다. 전문 식당에서 제대로 된 냉면을 고객에게 선보이기 위해선 맛의 핵심인 육수부터 반죽, 비빔 양념소스 제조까지 배워야 할 기술이 한 두가지가 아니다. 이에 ‘냉면’을 더해 추가 수익을 올리고자 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한 레시피 전수 창업 교육이 큰 반향을 얻고 있다. 2024년 냉면 성수기 전, '평양냉면' 전수교육 문의 많아 오는 3월 28일. 하루 투자로 평양냉면의 모든 것 전수받을 수 있어 오는 3월 28일(목)에 진행되는 평양냉면 전수 교육은 45년 역사의 강남 최대 고기집 ‘삼원가든'의 냉면책임자 강대한셰프의 주도하에 진행된다. 강대한 셰프는 1989년 조리사로 입문, ‘삼원가든' 냉면책임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