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맛] 진부한 후라이드는 가라, ‘辛’치킨 경쟁 '화끈’

[화제의 맛]진부한 후라이드는 가라, 이열치열 ‘辛’치킨 경쟁 '화끈’

 

치킨 프랜차이즈가 맥주 소비가 늘어나는 여름철을 겨냥해 매운맛을 강화한 신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지난해 유행한 ‘마라’와는 다른 새로운 매운맛을 공개, 소비자 반응이 뜨거워 출시 직후 주문량이 증가하는 추세다.

 

 

매운맛 강화한 ‘辛치킨’들 매출 견인, 흥행몰이 중

먼저 ‘멕시카나’는 지난 2월 불닭시리즈로 유명한 ‘삼양식품’과 함께 콜라보한 '불닭치킨'에 이어 불닭시리즈 2탄인 '까르보불닭치킨'을 선보이면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실례로 ‘불닭치킨’이 멕시카나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하는 등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 되며 연일 높은 판매율을 기록 중이다.

 

 

‘멕시카나’는 '까르보불닭치킨' 출시에 이어 특제 소스로 맛을 낸 매콤한 ‘멕시칸 닭볶음탕’을 비롯해 찜닭 등 이열치열 건강 메뉴를 최근 추가로 선보였다.

 

‘BBQ’는 신제품 '핫황금올리브치킨'을 출시, 10일 동안 주문 15만건이 넘을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핫황금올리브 치킨은 △핫착!레드착착 △핫싸!블랙페퍼 △핫빠!크리스피 △핫찐!찐킹소스로 이뤄졌다. 특히 블랙페퍼는 특유의 향과 알싸함으로 여성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레드착착은 10대 사이에서 인기다.

바삭하고 기분 좋은 매운맛인 크리스피는 모든 연령대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매운 고추장 소스가 특징인 찐킹소스도 마찬가지다.

 

‘교촌치킨’도 지난 4월 신제품 '교촌신화'를 출시하며, 매운 맛 치킨에 출사표를 던졌다.

초반 흥행에도 성공했다. 출시 3주 만에 10만개가 팔리며 매운맛 인기를 입증했다. 교촌신화는 새로운 불 맛으로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고객층을 흡수하며 빠르게 판매량을 늘렸다.

 

 

‘교촌신화’는 24가지 재료를 넣어 화끈하고 스모키한 불 맛을 강조한 제품이다. 매콤한 불맛의 한 마리 치킨인 교촌신화오리지날과 부드럽고 촉촉한 국내산 정육 순살에 매콤한 불맛을 입힌 교촌신화순살로 구성됐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불 맛을 선호하는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출시 초기 기대 이상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 요구를 반영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바른치킨’ 또한 신메뉴 ‘대새레드치킨’을 28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대새레드치킨’은 매운 간장 소스와 랍스타 새우로 인기 높은 ‘대새치킨’의 시리즈이다.

청양고추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올라오는 맛있는 매운 맛과 단맛의 조화가 인상적이며, 압도적인 사이즈의 탱글탱글한 아르헨티나 레드쉬림프와 파마산 치즈를 더해 풍미를 높였다.

 

 

‘대새레드치킨’에 사용되는 아르헨티나 레드쉬림프는 10cm 이상의 사이즈와 꽉 들어찬 살, 풍부한 단맛으로 ‘랍스타 새우’라고도 불린다.

특히 ‘대새레드치킨’과 함께 구성된 ‘대새레드치킨 스폐셜’은 12마리의 랍스터 새우와 떡, 청양고추 토핑을 지름 35cm 이상의 전용 플레이트에 올려 풍성한 구성을 선보인다.

 

치킨 프랜차이즈 관계자는 "매운맛 치킨은 시원한 맥주와 잘 어울려 여름철에 유독 인기가 많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스트레스를 받는 집콕족이 늘어나 매운맛을 더 찾는 것 같다."고 전했다.



배너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소자본 1인 배달창업에 대한 모든 것, '직구삼', 오는 7월 29일 사업설명회 개최
포스트코로나 시대 ‘비대면 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배달 삼겹 ‘직구삼’이 ‘1인 소자본 배달창업 성공 전략’을 제시하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배달전문 음식점은 비대면으로 이뤄져 우선 넓은 장소가 필요 없고, 홀서빙 등 추가 인력구성도 비교적 단촐하게 운영이 가능해 초기 창업 투자비용 및 여러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 창업 선호도 또한 높은 편이다. 그중 배달삼겹 ‘직구삼’은 1인 가구의 증가와 언택트 소비트렌드와 맞물려 소자본창업 아이템의 정석으로 평가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로 최근 괄목할 성과를 거두고 있다. 배달삼겹 ‘직구삼’, 오는 29일 정기 사업설명회서 성공 비결 공개 배달삼겹 ‘직구삼 소자본 배달 창업설명회’는 오는 29일 오후 3시에 부천시 춘의동 삼보테크노타워에 있는 직구삼 본사 교육장에서 열린다. 이번 소자본 배달 창업전략 세미나에서는 쉐프 출신으로 ‘배달의 신’이라 불린 직구삼 오재균 대표의 특허받는 조리기술와 배달 마케팅 전략, 1인 소자본 배달 창업 시장에 대한 소견을 참석자들에게 전할 예정이다. 직구삼의 성공요인으로는 특허받은 직화고기 외에 △자체개발 깊은 맛 소스 △믿을수 있는 좋은 재료 △신메뉴개발 등

J-FOOD 비지니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