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UP] 1분 만에 6억원 완판?! aT, 中서 커피체인 런칭

왕홍 모바일 생방송 1분 만에 국산 유자차로 만든 '유자백향과차' 5만2173병 모두 완판

URL복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7일 중국 대표 왕홍인 ‘리자치’ 모바일 생방송을 통한 유자차 판촉에서 방송개시 1분여 만에 우리 유자차 5만2173병이 모두 완판됐다고 20일 밝혔다. 한화로는 약 6억원에 달한다.

 

우리 농식품 홍보, 현지 확산 온라인마케팅 전략 통했다

국산 유자차, 왕홍 모바일 생방송 1분만 6억 완판

이날 생방송 접속자는 무려 1000만명이 넘었으며, 리자치에 의해 새콤달콤한 한국산 유자차의 우수성이 방송되자마자 순식간에 완판되며 미처 주문하지 못한 중국 현지 소비자들의 애를 태웠다고 aT는 설명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에 따르면, 지난 2월 말 8.7%까지 감소했던 대중국 유자차 수출액은 3월 말부터 점차 회복세를 보이며, 4월 말에는 전년 대비 약 5%까지 증가했다.
 

 

이러한 회복세는 지난 4월부터 대중국 유자차 수출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추진한 결과다. 

특히 중국 여성들 사이에서는 한국산 유자차가 피부미용과 피로 회복, 감미로운 달콤함으로 관심을 끌고 있다.

 

같은 시기 중국의 대형 커피프랜차이즈와 손잡고 출시한 국산 유자차로 만든 '유자백향과차'는 중국 전역의 4000여 개 매장을 통해 젊은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중이며, 곧 추가메뉴 런칭도 준비하고 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유자차의 최대 수출국인 중국에서 급속히 퍼지고 있는 현지 온라인마케팅을 우리 농식품 홍보에 발 빠르게 도입한 전략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사업모델 발굴 등 환경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대중수출을 늘려나가겠다”고 말했다.


푸드&라이프

더보기

비즈니스 인사이트

더보기

식품외식경영포럼

더보기
배달의민족, 배민아카데미 무료외식업 프로그램 참여자 10만명 돌파
1년 넘게 이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여파로 배달의민족 무료 외식업 프로그램인 ‘배민아카데미’를 찾은 이들이 늘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아카데미가 진행한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장님이 총 10만명을 돌파했다 전했다. 배민아카데미는 2014년부터 서울 송파구 소재 교육센터에서 강의 및 실습 방식의 오프라인 교육으로 시작됐다. 오프라인 교육은 현재까지 총 514회, 누적 참여 인원 2만9007명을 기록했다. 코로나 장기화로 온라인 교육 전환한 후에도 7만여명 수강생 몰려 지난해 코로나19가 확산돼 오프라인 미팅이 제한되면서 이달부터 온라인 교육 및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대부분 전환됐다. 온라인과 비대면 교육에만 한 해 7만1337명이 참여했다. 배민아카데미는 실제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이나 장사가 처음인 예비창업자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교육 콘텐츠는 음식 조리, 메뉴 구성부터 세무, 법무 등 식당 경영 전반까지 총 250여개에 이른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그동안 배민아카데미는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이 음식 맛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전문지식이 필요한 경영 지식은 쉽게 알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콘텐

J-FOOD 비즈니스

더보기
[신사업 리포트] 日 커지는 대체육 시장, 배달전문점 ‘새로운 일식’ 등장
일본의 대체육 시장이 빠르게 규모를 키우고 있다. 지난달 식물성 대체고기 제조·판매 기업 ‘넥스트미트’가 미국 진출한데 이어 외식기업 자이로 홀딩스 주식회사는 해당 대체육 제품을 활용한 새로운 배달·테이크아웃 전용 브랜드를 선보였다. 지난 7월 23일 도쿄 신주쿠에서 운영을 시작한 ‘새로운 일식(新しい和食)’은 ‘음식으로 미래를 만든다’는 미션을 가지고 탄생한 매장으로 대체육 전문 브랜드다. 자이로 홀딩스는 코로나 기간에도 포장 전용 햄버거 매장, 고급 식빵 전문점 등을 오픈하며 새로운 시도를 꾸준히 해왔다. 새로운 일식에서는 콩으로 만든 식물성 고기를 주재료로 사용해 전통적인 일식 메뉴를 선보인다. 일본인이 즐겨 먹는 롤스시, 소고기덮밥 등 대중적인 일식 메뉴를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해 개발했다. 자이로 홀딩스측은 “동물복지, 건강 등을 이유로 대체고기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미래 친환경 지구 조성을 위해서라도 대체고기 섭취 활성화는 식품업계가 해결해야할 과제라고 본다”고 밝혔다. 미래의 일식 매장의 대체육 메뉴는 토탈 키친 서비스와 협력해 전문 일식 요리사가 개발을 맡았다. 사용하는 식물성고기는 유전자 변형을 하지 않은 콩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일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