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테크] LG전자, bhc에 튀김 로봇 납품

2023.12.16 09:17:01

LG전자가 튀김 요리를 만드는 로봇을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에 납품한 것으로 알려졌다. LG전자는 신규 로봇 라인업으로 튀김 제조용 로봇 '튀봇'(TuiiBot)의 본격적 출시를 준비 중이다.

또한 튀김 조리가 많은 치킨 프랜차이즈와 리조트 내 식당 등에 튀봇을 납품하기 위한 방안을 폭넓게 논의 중이다.

 

 

최근 LG전자는 bhc 일부 매장에 치킨 조리용으로 튀봇을 납품했으며, 운용 성과에 따라 적용 매장을 확대하는 방안을 두 회사는 검토하고 있다.

 

튀봇은 주방에서 사람 대신 튀김류 요리를 조리하는 로봇이다. 반죽옷을 입힌 재료를 기계에 올리면 로봇이 자동으로 트레이를 움직이며 조리한다.

 

LG전자는 미래 먹거리 중 하나로 로봇 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B2B(기업간거래) 사업을 하는 BS사업본부에서 로봇 사업을 담당한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주로 서비스·배송 로봇을 중심으로 국내 대형 거래처와의 협업을 통해 로봇 사업의 성장을 추진해 왔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