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와 로봇카페 ‘라운지엑스’의 만남, 콜라보 행사 주목

2023.10.18 10:00:35

AMD, 국내 식음업계와 최초 협업! 한정판 굿즈 출시로 품절 예고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엑스와이지에서 운영하는 로봇카페 '라운지엑스'가 글로벌 리딩 컴퓨팅 기업인 AMD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12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AMD가 식음 브랜드와 진행하는 최초의 협업 사례다. 양사가 비즈니스 비전을 공유한다는 점이 협업의 큰 배경으로 작용했다. 두 브랜드 모두 사람들의 일상을 이롭게 하기 위한 첨단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9월 27일부터, 세트 메뉴 구매 시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행사가 진행 중이다.

세트 메뉴는 도넛과 아메리카노로 구성된다.

 

 

도넛은 ‘글레이즈드 도넛’, ‘시나몬 도넛’ 등 2 종 중 선택할 있다. 라운지엑스는 연남, 성수 등에서 인기를 끄는 로컬 브랜드와 협업해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이고 있는데, 이번 도넛은 서울페이스트리와 준비했다. 라운지엑스의 아메리카노는 바리스타 로봇이 라운지엑스가 자체 개발한 스페셜티 원두를 사용해 제조한다.

 

해당 세트를 구매하면 AMD 라운지엑스 콜라보 스티커팩을 증정 받을 수 있다. 스티커팩은 AMD와 라운지엑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어우러진 이미지들로 구성되어 있다. 매장별로 한정수량만 판매되어 빠른 품절이 예상된다.

 

김동진 라운지엑스 대표는 "AMD의 혁신적인 이미지와, 라운지엑스의 균일한 맛을 내는 로봇바리스타와의 이미지와도 잘 맞아 떨어져 브랜드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고객들이 콜라보 신제품을 실제로 만져보고, 사진도 찍으며 즐길 수 있도록 에너지가 넘치는 컨셉으로 마련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추가 굿즈 출시 등 다양한 이벤트도 라운지엑스의 공식 SNS를 통해 순차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해당 협업 행사는 라운지엑스 에버랜드점, IFC몰점, 카카오아지트점, 애월점, 두산점까지 총 5개의 매장에서 진행된다.

 

한편, 라운지엑스를 운영하는 엑스와이지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바리스타 로봇 ‘바리스’, 아이스크림 로봇 ‘아리스’ 등 푸드 자동화 로봇 기술을 개발해 일상에 적용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로봇빌딩솔루션을 기반으로 하는 건물 내 층간 이동 로봇 ‘스토리지’의 상용화도 준비 중이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