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정보] 창업트렌드, 신사업 아이템! 15일 학여울역 세텍(SETEC)에 집결

2023.06.14 14:24:00

제21회 제일 창업박람회 in 서울, 15일부터 17일까지 세텍(SETEC)에서 개최

 

2023년 국내 하반기 창업 핵심 트랜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제21회 제일 창업박람회 in 서울' 오는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세텍(SETEC)에서 개최된다.

 

이 전시회를 주최하는 제일좋은전람은 이번 전시회에 국내 200여브랜드 350부스 규모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참여 업체로는 프랜차이즈 가맹본사와 점포 설비, 서비스, 창업 컨설팅 업체 등으로, 이들은 예비창업자와 자영업자, 업종 전환 희망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일좋은전람 홍창기 팀장은 “국내 경제의 불안정성과 물가인상 등 다양한 이유로 MZ세대 및 직장인들의 창업 의지가 강하고, 특히 취업보다 창업을 선택하는 청년들이 늘고 있는 추세로 참가업체들도 이런 추세에 맞는 방안을 준비해 합리적이고 안정적인 창업을 도와줄 수 있는 현장 상담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참가업체들은 각 부스에서 예비 창업자와 1:1 상담을 통해 상세한 정보를 전달하고, 업체별로 가맹 비, 로열티 면제, 인테리어비용 지원, 기술 이전 비 지원, 제품 무상지원 등 다양한 현장 프로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2023년 하반기 창업 트렌드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세워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같은 기간 `디저트& 카페 창업 쇼 in 서울`이 동시에 열려 프랜차이즈 카페 창업뿐만 아니라 개인 카페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 컨설팅, 원두 및 디저트 납품, 커피 머신, 제빙기, 카페인테리어 등 다수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예비카페 창업자들에게는 기존 커피 박람회와는 다른 카페창업에 관련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박성현 디렉터의 개인 카페 창업 세미나가 진행될 예정이다.

 

추가로 이번 전시회 2관에서는 미트 엑스포가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미트 엑스포 같은 경우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진행하는 육류전문박람회로 수입육, 가공 육, 주방기기, 육류쇼핑몰, 공공기관 등에서 참가하여 진행되는 박람회로 ㈜외식경영이 주최하고 제일좋은전람이 주관한다.

 

특히 SETEC 2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총 100부스 규모로 육가공품, HMR 등의 육류 제품 업체부터 육류 관련 프랜차이즈, 냉각·냉동·숙성 고, 자동화기기 등의 기계 전문 회사, 그리고 HACCP, ISO 등 인증 서비스 관련사까지 총 50여개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며 육류 산업 관련 종사자, 그리고 지역 소매점과 유통사 MD 등의 바이어들도 참석한다.

 

이 외에도 세계적인 고기 유통 시장의 트렌드와 유통 흐름을 살펴볼 수 있는 콘퍼런스도 준비했으며, 숙성 관련 세미나, 컨설팅 관련 부대 행사까지 기획하고 있다. 또한 셰프 들의 고기 요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라이브 방송과 이벤트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6월 15일부터 17일 진행하는 `제21회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및 디저트 &카페 창업 쇼, 미트엑스포는 제일좋은전람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예약시스템으로 사전등록을 받고 있으며 사전등록시 동반 1인까지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추가 부대행사인 세미나는 추가로 신청을 받고 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