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중‧장년 경력설계 지원을 위한 2022년'4060 토크 취업특강'열어

2022.12.13 08:44:10

12일부터 오는 14일까지 3일간 구청 2층 대강당 및 서울 창업카페(서초교대점)에서 개최

 

 

서울 서초구가 오는 14일까지 3일간 서초구청 2층 대강당, 서울 창업카페 서초교대점에서 인생2막을 준비하는 재취업 구직자를 대상으로 중·장년 경력설계 지원을 위한 2022년 '4060 토크 취업특강'을 개최한다.

 

최근 100세 시대에 접어들면서 희망 노동 연한은 점점 늘어가고 있지만 4차산업분야의 가속화 및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중장년들의 재취업은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이에 서초구에서는 중장년 경력설계 지원을 위한 중장년 재취업특강을 비롯해 관내 기업과 구직자의 일대일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일구데이'를 개최하는 등 일자리플러스지원센터를 통해 중장년 취업의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중장년 재취업 특강을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나 줌(Zoom) 프로그램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함에 따라 수강생의 태도나 반응 확인이 어려웠다. 올해는 재취업 특강과 맞춤형 교육 대면형식으로 진행해 중‧장년층 등 구직자에게 변화하는 취업시장의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 대상별 맞춤 취업준비 설계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첫 날인 12일 월요일 15시30분부터 서초구청 2층 대강당에서 취업 컨설팅 전문 ‘전재경 강사’의 '通하는 4060 취업전략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생애설계 노하우’, ‘효과적인 구직정보 탐색’, ‘중장년 입사지원서 및 면접의 성공 전략’, ‘4060 재취업 성공 사례 분석’ 등 중장년 재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둘째 날인 13일 화요일 10시부터 여성 재취업·주부, 14시부터는 고령자·퇴직예정자 대상으로 ‘채용 정보 탐색과 활용법 및 면접 노하우’를 주제로 서울 창업카페 서초교대점(교대역 내 위치)소규모 컨설팅을 진행한다.

 

마지막 날인 14일 수요일 역시 서울 창업카페 서초교대점에서 9시 30분부터 여성 재취업·주부, 14시부터 고령자·퇴직 예정자 대상으로 ‘2022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소규모 그룹 맞춤 취업컨설팅에서는 주부, 퇴직전직자들에게 자기만의 입사지원서 100% 완성을 목표로 교육이 종료 된 후에도 추가로 첨삭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소규모 그룹 교육 신청자인 문모(43세)씨는 “경력단절 후에 취업에 어려움을 느끼며 재취업 준비를 어떻게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어려움이 있었는데 이번교육에서 취업정보 습득방법부터 자기소개 작성 1:1 컨설팅을 지원해준다고 하니 재취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중장년의 경력직 취업방식도 채용시장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나에게 적합한 구직방법을 배워 적극적으로 노력하면 재취업에 성공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며, 이를 위해 “앞으로도 서초구에서는 인생2막 기회 제공을 위해 중‧장년 맞춤형 교육과 좋은 일자리 연결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 하겠다”고 말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