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솥 맛 그대로! ‘오늘도김치찜’ 소자본 창업설명회 개최

2022.11.30 15:39:40

삼겹&등갈비김치찜 브랜드 ‘오늘도김치찜’이 오는 12월 1일(목) 경기불황 속 소자본 한식 창업, 매출 증대 방안을 제시하는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외식 경기가 위축되며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상품력 강한 샵인샵 브랜드에 대한 창업 문의가 최근 늘고 있다.

 

‘오늘도김치찜’ 브랜드 도입 후 월 매출 2,000만원

가맹점 매출이 증명하는 성공 창업아이템

‘오늘도김치찜’은 현재 38호점이 운영 중이며, 12개 매장이 개설을 앞두고 있다. 최소 주방 집기로 브랜드 도입이 바로 가능해 투자비가 낮고, 조리방식이 간편해 1인 창업으로도 문제가 없다.

 

 

매출 보완이 필요한 한식당에 샵인샵 형태로 입점하거나 배달전문점 등 다양한 형태로 사업 전개가 가능하다. 식당을 운영하며 매출이 부진해 어려움을 겪던 석관점은 ‘오늘도김치찜’ 메뉴로만 월 2,000만 원의 추가 매출을 올리고 있다.

 

또한, 오늘도김치찜 2호점 오픈을 준비 중인 가좌점의 경우 월 평균 1,500만~1,700만 원 매출을 안정적으로 유지 중이다.

 

조선셰프 레시피로 만든 가마솥맛김치찜

‘품질, 간편 조리, 고마진‘ 3박 모두 갖춰

한국의 전통적인 가마솥 맛을 고화력 압력솥을 이용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해냈다. 국내산 강원도 고랭지 배추로 담근 김치를 저온 숙성시켜 유산균이 살아 있는 묵은지를 사용한다.

 

또한, 전문적인 김치 산도 관리를 통해 품질을 유지하며, 고기는 대기업 원료육 납품업체와 계약을 맺어 단가 및 공급 안정화를 이뤘다. 사골을 첨가한 소스는 본사가 직접 개발해서 공급한다.

 

 

압력밥솥에 김치, 고기, 소스를 넣고 45분~1시간 정도 삶은 용기에 보관하면 사전준비가 끝난다.

주문이 들어오면 3~5분간 다시 끓인 다음 간단한 플레이팅을 하면 김치찜이 완성될 정도로 운영시스템이 간편하고 효율적이다. 노동강도 낮고 추가 인력이 필요치 않기 때문에 1인 창업, 여성 창업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오늘도김치찜 가맹점의 평균 객단가는 3만 원 내외로 일 30건 주문으로도 100만 원 이상 매출이 발생한다. 무엇보다 주원료(김치, 고기, 소스)와 반찬류, 배달 용기류를 포함해 판매 원가를 계산했을 때 약 60%의 고마진을 남길 수 있다.

 

오는 12월 1일 사업설명회 개최...오늘도김치찜 성공비결 공개

이번 12월 1일 열리는 ‘오늘도김치찜’ 사업설명회는 외식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는 물론 즉각적인 매출 상승 아이템이 필요한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한식 브랜드 운영전략, 대표메뉴 시연, 판매 원가 분석, 가맹점 지원 혜택 등을 공개한다.

 

 

참석하면 오늘도김치찜의 인기메뉴 중 하나인 국내산묵은지반반김치찜(삼겹살,묵은지)를 직접 시식해보며 사업성을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또한, 실제로 오늘도김치찜 브랜드를 도입해 매출 부진의 늪을 탈출하고 높은 매출을 올리고있는 가맹점 성공 창업 사례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오늘도김치찜 사업설명회 참가자 한정으로 초기운영 안정화를 위한 배달 플랫폼 마케팅 비용을 3개월간 지원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전문 배달웹 마케터가 판매점 주소지를 거점으로 철저한 상권분석 데이터를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을 받을 수 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