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여행 최초의 샴페인, 뉴욕 한인 레스토랑의 약진! 11월의 World Trend-2

2022.11.05 09:49:26

 

올해 세계 최고의 바는?

스페인 바로셀로나

 

바르셀로나의 <파라디소>가 월드 50 베스트 바(THE WORLD’S 50 BEST BARS)에서 2022년 세계 최고의 바로 선정됐다.

 

 

뉴욕과 런던 이외 지역에 위치한 바가 1위를 차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파라디소>는 파스트라미 가게 냉장고 뒤편에 숨겨진 스피크이지 콘셉트의 바로, 가우디 건축에 영감받은 나무 곡선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냉각한 진을 빙산 모양으로 얹어 주는 칵테일 ‘슈퍼쿨 마티니’ 등 창의적인 메뉴와 함께, 코스터와 바 스툴을 재활용품으로 만드는 등 지속가능성 실천이 수상 사유로 꼽힌다. 한편, 아시아 대륙 1위는 전체 12위에 오른 싱가포르 <지거 앤 포니>가 차지했다.

 

탄소 배출량 메뉴판의 등장

영국 브리스톨

 

최근 ‘칼로리보다 탄소 배출량을 따져보자’는 글로벌 소비 트렌드가 형성되는 가운데, 영국에서 처음으로 메뉴판에 탄소 배출량을 상세하게 기입한 레스토랑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브리스톨의 비건 레스토랑 <더 칸틴THE CANTEEN>은 영국 비건 단체 바이브!VIVA!의 도움을 받아 식재료들의 계절성과 이동 거리, 생산 과정을 고려한 탄소 배출량을 그램 수로 기입한 메뉴판을 지난 9월부터 선보이고 있다.

 

메뉴판을 살펴보면 채식 메뉴 중에서도 최소 16g부터 최대 674g까지 탄소 배출량에 차이가 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셰프는 “무심코 선택하는 메뉴가 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생각해보게 만드는 계기를 만들어주고 싶다”며 취지를 밝혔다.

 

우주 여행을 위한 최초의 샴페인

프랑스 랭스

 

우주 여행을 위해 디자인된 샴페인이 최초로 공개됐다.

프랑스의 샴페인 하우스 '메종 멈(MAISON MUMM)'이 상업용 민간 우주 비행기를 개발하는 회사인 ‘액시엄 스페이스’와 협력해 만든 ‘멈 코르동 루즈 스텔라’가 바로 그것. 2016년산 피노 누아를 메인으로 블렌딩한 샴페인으로, 우주의 무중력 환경에서도 즐길 수 있다.

 

전통적인 샴페인 병 표면에는 항공용 알루미늄 껍질을 감싸 병이 깨질 경우를 대비했다. 병 윗부분 코르크 마개 위에는 특수 장치인 고리로 이중 장금했다. 코르크를 빼면 거품이 터지는 기존 샴페인과 달리, 병 바닥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기포 방울 형태로 농축된 액체가 병 위쪽에 설치된 고리 안으로 모인다. 이렇게 소량의 샴페인이 기내에 뿌려지면, 떠다니는 방울들을 포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작은 잔에 조금씩 담아 즐기면 된다.

 

뉴욕 한인 레스토랑의 약진

미국 뉴욕

 

10월 발표된 미쉐린 가이드 뉴욕 2022 리스트에서 한식 기반 레스토랑의 약진이 눈에 띈다.

<아토믹스>, <정식당>을 비롯해 지난해 1·2스타를 받은 한식 레스토랑들은 모두 별을 유지했고, <주막반점JOOMAK BANJUM>, <마리MARI>, <오이지 미OIJI MI> 등 3곳의 레스토랑이 새롭게 1스타를 받았다.

 

 

김지호 셰프와 켈리 남 파티시에의 <주막반점>은 오징어 먹물 자장면 등 세계 각국의 풍미를 결합한 한-중 퀴진을 선보이는 곳이다.

 

켈리 남 파티시에는 올해 신설된 페이스트리 셰프 어워드도 수상했다. <마리>는 1스타 레스토랑 <꼬치>의 심성철 셰프가 지난해 오픈한 곳으로, 길거리 음식에서 영감받은 롤 메뉴를 제공한다. 브라이언 킴 셰프의 모던 한식 레스토랑 <오이지 미>는 오픈한 지 다섯 달 만에 별을 받았다.

 

 

본 콘텐츠는 레스토랑, 음식, 여행 소식을 전하는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바앤다이닝'과 식품외식경영이 제휴해 업로드 되는 콘텐츠입니다.

관리자 rgmceo@naver.com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