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대요리경연 'NS쿡페스트’...식품산업 생태계 확장

2022.10.22 09:33:21

식품산업메카 익산 개최.. 산업 위상 높이고 지역 특산품관광연계 확대

 

 

대한민국 식품산업 수도 익산시가 국내 최대 요리경연대회인‘NS쿡페스트'를 성황리에 개최하며 식품산업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나선다.

 

익산시와 하림그룹 유통 전문기업 NS홈쇼핑이 공동 주최하는‘2022 NS쿡페스트’는 본선에 오른 100팀 (2인1팀)의 요리경연객이 참여한 가운데 미식투어, 미식로드, 일자리 박람회 등이 어우러져 '식품산업 축제의 장'으로 거듭났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열린 국내 최대 요리경연대회로 '식품산업 발전'이라는 취지를 살려 식품산업 메카인 익산으로 무대를 옮겼고, 하림의 종합 식품기지인 '하림 퍼스트키친'에서 개최돼 미래 식품산업 현장을 보여줬다.

 

특히 요리경연의 주제가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한 가장 맛있는 레시피'로 미식 레시피 경연을 통한 상품 개발 노력 등 건강한 식품산업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한 축제라는 평가다.

 

열띤 경합 속에서 펼쳐진 이번 대회 대상 수상자는 임영균·심영미 요리사로‘벌집더덕치킨윙과 벌집마요소스’요리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과 상금 3천만원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박병훈·박미란 요리사의‘꽃 쌈이 입 안 가득한 황제 보양식’이 선정됐다.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도 상장과 상금이 주어졌다.

 

올해 첫 신설된 '익산 미식식당전'은 익산내 닭요리음식점들을 대상으로 경연이 펼쳐져 ‘꾼의집(능이버섯생토종닭백숙)’이 최우수상의 영광을 차지했고 ‘엄집(익산배추와고구마닭의만남)’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편 시는 이번 행사를 청년들에게 식품기업을 창업하고 미래 식품산업 리더로 지역에 기반을 내릴 수 있는 시스템을 선보이는 장으로 활용했다.

 

 

청년들의 식품기업 창업을 응원하는 청년공유주방 시식체험, 국가식품클러스터 등을 포함해 지역기업에 대한 청년일자리 박람회 등을 함께 개최했다.

 

이 밖에도 시는 지역 특산품 관광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익산에서 대를 이어 내려온 대물림맛집 시식부스와 익산 미식식당전을 통해 관내 음식점을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에서 이번 행사를 처음으로 개최함으로서 본 행사가 익산시를 알리는 데 기여하고, 국내 대표 '농식품 메카이자 식품수도인 익산'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는 데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내년에도 더욱 알차고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