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개발 전수창업] 봉평메밀막국수 '메밀막국수·들깨칼국수 2종' 비법전수

2022.10.14 13:06:11

월 7천만 원의 매출을 올리는 막국수 맛집 ‘봉평메밀막국수’의 레시피를 전수받을 수 있는 교육이 오는 10월 19일(수) 열린다.

 

봉평메밀막국수는 잠실새내 직영점(월 매출 7천만원)으로 시작해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11개 매장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100% 강원도 평창군 봉평면의 메밀을 사용해 주문 즉시 면을 뽑아내 강원도 현지의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막국수는 찬 성질을 가진 음식으로 배달을 해도 맛의 변화가 없는 강점이 있다. 봉평메밀막국수는 코로나 기간에도 배달로만 일 매출 200만 원 이상을 올리며 매출 타격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

 

 

이번 교육은 봉평메밀막국수를 창업한 박정희 이사가 직접 진행하는 교육으로 메밀을 활용한 막국수·칼국수 레시피 전수와 현장의 살아있는 막국수 브랜드 운영 노하우를 함께 배울 수 있다.

 

메밀막국수·들깨칼국수 2종 비법전수

오는 17일, 봉평메밀막국수 레시피 강의

교육에 참여하면 ▲메밀가루를 사용한 면 반죽, ▲물막국수 육수, ▲막국수 양념장, ▲막국수 고명 등을 박 이사의 시연과 함께 제조법에 관한 자세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이번 교육에는 막국수(물·양념)과 함께 겨울철 인기가 좋은 멸치육수 메밀칼국수와 들깨칼국수 2종류도 전수한다. 모든 메뉴는 직접 실습할 수 있도록 그램(g)단위로 적힌 레시피북을 제공한다.

 

 

봉평메밀막국수의 박 이사는 “봉평메밀막국수는 엄선한 과일, 야채 등 식재료를 사용해 수제로 만든 비법 양념장과 국산 메밀가루로 만든 면 반죽이 핵심이다. 그동안 막국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쌓은 레시피와 장사 전략을 아낌없이 공유하겠다”고 전했다.

 

메밀막국수 반죽부터 양념장까지

장사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막국수 레시피 전수

‘봉평메밀막국수의 메밀막국수·들깨칼국수 2종 비법전수’ 과정은 오는 10월 17일(수) 하루동안 진행되며, 선착순 10명에 한정해 사전예약을 받는다. 교육 참가비는 80만원(부가세별도)이다.

 

 

교육이 끝난 후에도 그룹 대화방을 개설해 꾸준한 피드백과 정보를 공유받을 수 있다.

 

교육은 서울 강남구 학동역에 위치한 전문 조리실습장인 ‘알지엠푸드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알지엠푸드아카데미(02-3444-7339)로 문의 가능하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