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원하는 메뉴도 등록 가능하다···식신, ‘e식권’에 선호도 서비스 도입

2022.09.30 09:10:04

식신, 식신e식권 '메뉴선호도 기능' 도입

푸드테크기업 ‘식신’이 기업용 모바일 식권 서비스 ‘식신e식권’에 ‘메뉴선호도 서비스’가 신규 도입됐다.

 

‘메뉴선호도 서비스’는 매일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임직원들이 식사 만족도에 대한 평가를 간편하게 구내식당을 위탁 운영하는 업체에게 보낼 수 있는 기능이다.

 

식신e식권 앱에 맛과 친절도, 매장 청결 상태와 상세한 평가 내용을 별점과 함께 기재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사업자가 고객들의 피드백을 확인하고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일반적인 구내식당은 메뉴에 대한 평가나 불편사항을 전달하기가 쉽지 않지만, 식권서비스를 도입한 구내식당과 기업은 사용자의 소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대응할 수 있어서 높은 만족도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기업은 임직원의 구체적인 니즈를 CS 관리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어 임직원 복지 향상에 도움이 되고, 위탁업체 및 직영관리 평가에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다.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임직원은 메뉴 및 매장평가를 비롯해 선호하는 메뉴를 등록하는 등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구내식당 운영업체는 고객 니즈 반영을 통한 고객 만족도 상승 및 선호 메뉴 배치를 통한 잔반 감소에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관리용 웹사이트와 점주용 앱에서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식신e식권 서비스에 등록된 구내식당별 식단표와 고객의 선호도 데이터는 쌓이면 쌓일수록 '개인 맞춤형 식성 빅데이터'로 활용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메뉴와 칼로리 정보를 포함한 연령별/성별 정보를 통해 적정 칼로리와 영양 정보 제공이 가능하다. 식자재 수요예측, 개인 맞춤형 식단 추천, 식단 빅데이터를 활용한 질병 예측 및 예방 서비스 등 급식 안전 예방•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의 초석을 다질 수 있다.

 

안병익 식신 대표는 "메뉴선호도 기능은 구내식당을 운영하는 사업자를 포함해 기업과 임직원 모두에게서 요청이 많았던 만큼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설계했다"며 "식신이 빅데이터를 근간으로 한 사업에 여러 노하우가 있는 만큼 앞으로 직장인 식사의 A-Z를 책임질 수 있는 서비스로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