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카레·그린 마파두부...약선(薬膳) 찾는 일본 소비자

2022.09.02 09:56:01

Kati 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건강 지향 식습관을 가진 소비자가 늘며 일본에서는 약선(薬膳)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약선 관련 상품이 출시되거나 약선 요리 레스토랑이 등장하는 추세다.

 

7월에는 메신저 라인(LINE)을 기반으로 한방 분야 관련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의 한방(わたし漢方)’이 ‘한방 스파이스 카레’를 개발해 판매를 개시했다. 나의 한방은 창업주인 마루야마 유나 대표가 15년간 앓던 기침을 한방을 통해 고친 것을 계기로 한방 약재, 식품이 가진 진입장벽을 낮춰 대중화에 기여 하고자 만들어졌다.

 

 

출시한 한방 스파이스 카레는 총 5종류로 웹사이트를 통해 9개 항목으로 이뤄진 한방 카레 진단에 응답하면 자신의 체질에 맞는 카레를 추천받을 수 있다. 카레에는 각 체질에 맞는 향신료와 필수 식재료가 들어갔다.

 

 

작년 9월에는 온라인몰을 오픈하며 코로나 기간 여성이 겪는 증상에 맞춰 마실 수 있는 한방차를 발매해 젊은 여성소비자의 호평을 받기도 했다.

 

 

최근 새롭게 떠오른 것이 약선차를 마실 수 있는 카페이다. 하코네시에 위치한 약선Bar(薬膳Bar)에서는 개인의 취향과 건강 등을 고려하여 혼합한 오리지널 약선차를 즐길 수 있다.

 

 

해당 점포는 하코네의 한 호텔에 위치하고 있어 숙박객이 이용 빈도가 높으며, 약선차를 소비하고자 점포를 방문하는 점포 단독 고객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또한, 중화 요리를 20년간 전개한 골드웨이는 8월 도쿄도 미나토구에 약선 재료을 베이스로 한 레스토랑 ‘Vegan Veggie 嫦娥(joga)’을 오픈했다. 약선을 기반으로 한 식물성 요리를 선보이는 곳으로 중국에서 구입한 고급 생약을 사용한다.

 

 

계절 채소를 100% 사용한 퓌레로 맛을 낸 특제 ‘그린 마파두부’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다. 이외에도 8시간 약불로 끓인 송이버섯 육수에 먹는 ‘수제 약선면’, 연꽃 팥소가 들어간 ‘참깨 만두’ 등이 있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