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UP] 2022년도 계속되는 ‘도한놀이’ 식지 않는 한국식당 인기

2022.06.14 10:01:00

최근 2년 만에 한국 관광이 가능해지며 일본 대 한국 대사관 앞에는 비자를 받기 위한 행렬이 이어졌다. 그만큼 일본 소비자 사이에서 한국 문화에 대한 인기는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다.

 

 

특히 젊은 여성을 중심으로 한 음식업계 한류 열풍이 꾸준히 이어지며 이에 맞게 매장 컨셉부터 메뉴까지 한국을 그대로 옮기는 곳이 늘었다. 한국어로 된 간판·메뉴판, 한국풍(韓国風) 스프 등이 이제 일본 현지 번화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으로 자리 잡았다.

 

Kati 농식품수출정보에 따르면 외식체인 기업 ‘고라그룹(甲羅グループ)’은 기존 점포에 한국적인 요소를 더하는 등 한류열풍을 반영한 다양한 시도를 기존 브랜드에 접목 시키고 있다.

 

 

2021년 하마마츠 1호점을 시작으로 삿포로, 도쿄까지 총 3개 점포가 운영 중인 ‘아카카라(赤から) 서울’은 기존 아카카라 브랜드에 한국적 요소를 더한 메뉴를 선보이는 가게이다. 브랜드 컨셉의 변화 후 기존 가족단위 고객에 더불어 한국을 좋아하는 젊은 여성 고객 방문 비율이 높아졌다.

 

 

아카카라 서울은 한국식 삼겹살이 메뉴로 추가됐으며, 서울나베 메뉴의 경우 최소주문 인원을 2인에서 1인을 낮춰 양 때문에 고민하는 20~30대 여성들이 주문하기 편하게 바꿨다

 

 

서울나베는 매운 된장과 곰탐을 접목 시킨 냄비 요리로 토마토와 인스턴트 라면, 김치 등을 더해 부대찌개 느낌이 나는 요리다. 가격은 1인분에 1408엔(한화 약 1만 3천원)이다. 이외에도 신오쿠보에 시작된 UFO 치킨, 김밥, 불고기, 냉면 등 한식 메뉴를 갖췄다.

 

 

한편 현재 일본 전국에 4개 이상의 한국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은 14개로 조사됐다. 한국 식문화를 찾는 수요에 맞추어 기존 요리와 더불어, 한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새로운 메뉴를 도입해 고객들의 니즈에 대응한다.

 

도쿄를 기반으로 점포수를 늘리고 있는 한국요리점 한게키(韓激)의 관계자는 “기존 점포의 고객층으로 봤을 때 30~50대 남성을 고객이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실제로는 20대~30대 여성층, 20대 커플이 대폭 증가했다”고 밝혔다.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식품외식경영 서울 강남구 학동로 18길 13, 2층(논현동, 청석타운빌) 발행인 : 강태봉 | 편집인 : 이 준 | 전화번호 : 02-3444-3600 Copyright FOODNEWS. All rights reserved.